NH농협금융 "내년에 1조 이상 순익 달성하겠다"
NH농협금융 "내년에 1조 이상 순익 달성하겠다"
  • 이혜지 기자
  • 승인 2017.11.27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H농협금융지주가 내년에 1조원 이상의 순이익을 창출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이혜지 기자] NH농협금융지주가 내년에 1조원 이상의 순이익을 창출하겠다는 목표를 밝히고 4대 중점 추진과제를 제시했다. 

27일 농협금융지주는 이사회를 개최하고 2018년도 경영계획 및 조직개편안을 확정하고 전략목표를 '경영체질 개선으로 선도 금융그룹 위상 확보!'로 설정하고, 고객·수익 중심 경영 내실화, 본원 사업 경쟁력 제고, 금융인프라 혁신, 농협금융 DNA 확산을 제시했다.  

농협금융은 수익 다각화를 위해 신규사업도 추진한다. 특히, 범농협 부동산 운용 효율성 제고를 위한 리츠AMC를 설립하고 증권 발행어음 조달을 통한 기업금융 확대, 캐피탈 장기렌터카 사업 진출 등도 나설 예정이다.

디지털 금융회사로 전환한다는 방침 아래 지난 20일부터 AI(인공지능) 기반 상담 시스템을 가동했고 내년 4월에는 은행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활용한 고객별 맞춤형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내년부터 안정적으로 1조원 이상의 순이익을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농협생명은 고객관리-상품-채널전략(CPC)과 마케팅 기능 강화를 위해 기존 상품영업총괄(부사장급)을 CPC총괄, 영업총괄로 구분 운영하고, 농협손배보험은 농작물재해보험, 농업 정책보험 조직을 재편할 계획이다. 생명과 손해보험에는 각각 'IFRS17 추진단'을 신설해 자본적정성 관리에도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NH투자증권은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글로벌전략부'를 신설하고, 홍콩FC(Finance center)의 인력을 보강할 계획이다. NH아문디자산운용은 해외투자 경쟁력 제고, 농협캐피탈은 오토금융 강화, NH저축은행은 중금리대출 확대 등 전략방향에 따라 조직을 개편한다. 농협금융은 이같은 조직개편을 바탕으로 12월중 인사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김 회장은 "2018년부터는 국내 대형 금융그룹과 본격적으로 경쟁해 시장에서 인정받는 국내 선도 금융그룹으로 자리매김 해야 한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