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치하면 결제 끝…우리카드 간편결제 서비스 '우리페이' 출시
터치하면 결제 끝…우리카드 간편결제 서비스 '우리페이' 출시
  • 이아람 기자
  • 승인 2017.08.02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나의 앱으로 간편결제와 다양한 컨텐츠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간편결제 서비스 '우리페이'가 출시됐다. (사진제공=우리카드)

[화이트페이퍼=이아람 기자] 우리카드가 지난 1일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인 ‘우리페이’를 출시했다.

우리카드는 2일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위해 NHN페이코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우리페이’를 양사 공동으로 개발하며 다양한 컨텐츠를 담아 시장에 내놨다고 2일 밝혔다.

우리카드는 ‘페이코(PAYCO)’ 플랫폼을 접목, 하나의 앱으로 앱카드 간편결제는 물론 금융 서비스의 안내와 신청, O2O 생활편의 서비스,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등의 컨텐츠를 한 곳에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또 우리카드가 자체 개발한 서비스인 ‘Touch Sign’을 적용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발급받은 카드를 스마트폰에 터치하기만 하면 카드번호가 자동으로 입력되는 방식으로 30만원 이상 결제 시에도 공인인증서 없이 빠르고 안전하게 결제가 가능하다.

이 외에도 우리카드의 O2O 제휴 서비스인 ▲발렛파킹 ▲대리운전 ▲출장세차 등과 NHN페이코의 엔터테인먼트 서비스인 ▲게임 ▲뮤직 ▲웹툰 등이 함께 제공되며, 이달 내 ▲법률상담 ▲공항픽업 ▲차량렌트 등의 서비스가 추가 될 예정이다.

향후 모바일 후불교통, 더치페이, 우리은행 위비플랫폼 등과의 연계 및 다양한 제휴 서비스를 추가하여, 삶에 유익하고 재미있는 서비스를 실시간 제공하는 온디맨드(On-Demand)형 통합 금융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카드사와 이종 산업 간 협업을 통해 금융 상품과 컨텐츠라는 양사의 핵심 역량을 결집한 혁신적인 플랫폼”이라며,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한 단계 진화된 사용자 경험을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우리페이’는 우선 NHN페이코 자회사인 NHN한국사이버결제의 온라인 가맹점에서 이용 가능하며 추후 전국의 페이코 오프라인 가맹점으로도 확대될 예정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