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페이퍼=이혜지 기자] 현대라이프는 FP(보험설계사)가 고객의 보장자산을 분석해 보여주는 영업 시스템인 '현대라이프 FP 디지털'을 론칭했다.
16일 현대라이프에 따르면 이 회사 FP는 앞으로 대면 상담때 태블릿PC를 이용해 고객이 보유한 모든 보장내역을 한 눈에 보여주고, 현재 고객 소득과 가족현황에 비춰봤을때 보장이 적정한지 진단해주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FP들은 고객의 보험 가입상황을 정확히 파악해 보다 효과적인 재정설계 상담을 할 수 있고 고객들도 자신의 상황에 가장 필요한 보장이 무엇인지 확신을 갖고 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FP와 고객 사이의 비대면 커뮤니케이션도 강화했다. FP 전용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에 고객 정보를 등록하면 FP의 디지털 명함과 현대라이프가 매일 혹은 매주 발행하는 고객 대상 컨텐츠를 보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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