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사의 신의 사업 노하우 알려준다…신한은행, 자영업자 위한 세미나 개최
장사의 신의 사업 노하우 알려준다…신한은행, 자영업자 위한 세미나 개최
  • 이아람 기자
  • 승인 2017.06.16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유진 김유진제작소 대표가 지난 14일 서울 여의도 신한금융투자빌딩에서 열린 ‘장사의 신이 공개하는 성공비법’ 세미나에서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신한은행)

[화이트페이퍼=이아람 기자] 신한은행이 자영업자를 위해 사업 노하우를 알려준다.

신한은행은 14일과 16일 양일간 서울과 부산에서 자영업자 고객 300여명을 대상으로 사업 운영의 노하우를 전수하는 ‘장사의 신이 공개하는 성공 비법’ 세미나를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국내 최고의 외식업 컨설턴트이자 외식업 관련 베스트셀러 작가인 김유진 대표가 외식업 경영 핵심 노하우에 대해 강연하고 이바돔 감자탕, 사야 등 프랜차이즈 외식업을 운영 중인 강연대 대표가 본인의 실제 성공 사례를 직접 전수했다.

이날 세미나에 참석한 고객은 “사업 운영이 어려운 자영업자들에게 단비와 같은 세미나였으며 성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고 말했다.

더불어 신한은행은 올 하반기 ‘김유진 아카데미’와 업무제휴를 통한 ‘신한 자영업 사관학교’를 시작한다. 신한은행은 자영업을 운영 중이거나 창업을 계획 중인 지원자 중 120여명을 선발하고 전문가의 컨설팅을 통해 우수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최근 베이비붐 세대의 직장 은퇴 등으로 자영업자수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며 “계속해서 다양한 방식의 지원을 통해 자영업자들이 자립기반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