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몰, 인공지능 챗봇이 상담·상품추천 해준다
동원몰, 인공지능 챗봇이 상담·상품추천 해준다
  • 오예인 기자
  • 승인 2017.05.29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원F&B의 식품온라인쇼핑몰 동원몰에서 인공지능을 활용한 챗봇 서비스를 선보인다. (사진=동원F&B)

[화이트페이퍼=오예인 기자] 인공지능 챗봇이 식품 전문 쇼핑몰에도 등장했다.

29일 동원F&B의 온라인 식품 쇼핑몰 동원몰이 식품 전문 인공지능 챗봇, ‘푸디(Foody)’를 론칭하고 이날 부터 오픈 베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동원몰 고객은 홈페이지 내의 챗봇 상담 기능을 통해 ‘푸디’에게 결제, 배송, 교환 등 각종 주문 관련 사항과 적립금, 쿠폰 등 다양한 회원 서비스에 대해 문의할 수 있다.

푸디’는 현재 오픈 베타 버전으로 기초적인 문의 서비스만 제공하고 있으나, 인공지능이 스스로 학습하는 ‘딥러닝(Deep learning)’ 과정을 거쳐 올 하반기 전에 동원몰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정식 버전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정식 버전의 ‘푸디’는 고객의 취향과 구매 성향을 분석해 맞춤형 상품을 추천하거나, 구매한 상품과 연관된 레시피를 추천하는 등 식품 전문 챗봇만의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