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인도네시아서 '청년 창업가 한류상품' 큰 인기
롯데마트, 인도네시아서 '청년 창업가 한류상품' 큰 인기
  • 오예인 기자
  • 승인 2017.05.26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롯데마트가 창업진흥원과 함께 인도네시아에서 마련한 청년 창업 특별전에 소개된 물품이 인기를 끌며 기대이상의 성과를 거뒀다. (사진=롯데마트)

[화이트페이퍼=오예인 기자] 롯데마트와 창업진흥원이 지난 18일부터 24일까지 인도네시아의 롯데마트 끌라빠가딩점에서 진행한 '청년 창업 한류 특별전'이 큰 성과를 거뒀다.

26일 롯데마트는 ‘청년 창업 한류 특별전’이 현지에서 큰 호응을 얻으면서 기대이상의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특별전에는 모두 30개의 청년창업 기업이 참여했고, 롯데마트 해외 상품기획자(MD)들의 평가를 토대로 상품경쟁력을 인정받은 업체들이 선별됐다.

탈부착 가능한 'LED 비상등', 손쉽게 탈부착이 가능한 '붙이는 젤네일 스티커', 한번 손질로 2주 이상 광이 유지되는 '손톱광택기' 등 아이디어 상품다양한 아이디어 상품 등이 선을 보였다.

이들 상품은 현지인들에게 큰 인기를 얻으면서 특별전이 진행된 1주일간 1억7500만원 어치가 판매됐다. 현지 물가 수준이 한국의 10분의 1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상당한 수준이다.

특히 LED 비상등인 '트라이빔'은 오토바이 인구가 많은 인도네시아 현지인들에게 큰 인기를 얻으며 판매시작 3일만에 준비 물량이 모두 소진됐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