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재 직접 찾아 나서는 KB국민은행, 금융권 최초 사전 현장면접 실시
인재 직접 찾아 나서는 KB국민은행, 금융권 최초 사전 현장면접 실시
  • 이아람 기자
  • 승인 2017.05.17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B국민은행이 지방자치단체 및 국방부와 연계한 ‘찾아가는 현장면접’을 실시한다. (사진제공=KB국민은행)

[화이트페이퍼=이아람 기자] KB국민은행이 취업준비생들에게 채용기회 제공을 확대하고 현장맞춤형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취준생들을 직접 찾아간다.

KB국민은행은 신입행원(L1) 공개채용 전에 지방자치단체 및 국방부와 연계한 ‘찾아가는 현장면접’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이 이번에 도입한 사전 현장면접은 금융권 최초다.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취업준비생들에게 면접 기회를 제공하고 현장 맞춤형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민·관이 함께 나섰다는 데 큰 의의가 있다.

지방자치단체와 진행하는 현장면접은 오는 26일 대전광역시를 시작으로 전라남도, 부산광역시, 충청북도 순으로 진행된다. 국방부와는 전역예정장병을 대상으로 6월 중에 국방전직교육관에서 실시한다.

다음 달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일산킨텍스에서 진행되는 국민과 함께하는 행복 일자리 프로젝트 ‘KB굿잡 취업박람회’에서도 현장면접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에 진행되는 사전 현장면접의 지원자격 제한은 없으며 면접 우수자는 하반기에 진행 예정인 신입행원(L1) 공개 채용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현장면접 신청 지원서’는 미리 작성해서 온라인으로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KB국민은행 채용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현장면접 우수 면접자 발표 등 채용 관련 진행사항 및 향후 일정도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미래 금융 산업을 이끌어갈 참신한 인재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