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섬웨어 피해 전세계 급증... 보안업체 라온시큐어 11% '급등'
랜섬웨어 피해 전세계 급증... 보안업체 라온시큐어 11% '급등'
  • 이혜지 기자
  • 승인 2017.05.15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랜섬웨어 전세계 피해가 국내에까지 퍼지면서 보안업체 라온시큐어 주가가 급등세다. (사진=네이버증권)

[화이트페이퍼=이혜지 기자] 전세계 랜섬웨어 피해가 국내에까지 퍼지면서 보안업체 주가가 일제히 급등세다.

1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8분 기준 라온시큐어 주가가 전날보다 11.58%(360원) 급등한 3470원을 나타내고 있다. 안랩 주가도 전거래일대비 7% 오르고 있다. 이밖에 닉스테크(+6.16%) 코닉글로리(+7.47), 이니텍(+4.23%) 등도 일제히 오름세다.

지난 13일 프랑스 사이버 범죄 당국에 따르면 전 세계에서 렌섬웨어로 인한 피해는 7만5000건으로 잠정 집계됐다. 랜섬웨어란 인터넷 사용자의 컴퓨터에 잠입해 내부 문서 등을 암호화해 열지 못하도록 만든 후 돈을 보내주면 해독용 열쇠 프로그램을 전송해 준다며 금품을 요구하는 악성 프로그램을 말한다.

이번 랜섬웨어는 기존 이메일 첨부파일 등이 아닌 인터넷 접속으로 감염되고 있다. 중요 파일을 암호화한 후 비트코인을 요구하는 등 피해 사례가 잇달아 발생하는 상태다.

아울러 한국인터넷진흥에 따르면 국내 기업 2곳이 렌섬웨어 피해 신고를 접수했다. 정부는 국가 사이버위기 경보를 ‘관심’에서 ‘주의’로 높이고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은 ‘랜섬웨어 예방 요령’을 배포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