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일류 리더들의 성공 노하우 47가지
[신간] 일류 리더들의 성공 노하우 47가지
  • 박세리 기자
  • 승인 2017.03.13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고 인재들의 47가지 성공 법칙을 훔쳐라> 슈 하토리 지음 | 이현욱 옮김 | 앵글북스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한 남자가 10년 넘게 세계 비즈니스 현장에서 일류 리더들과 마주칠 때마다 그들의 절대 성공 법칙과 업무 노하우를 기록해 자신만의 ‘원칙노트’를 만들었다. 바로 세계 최고 컨설팅 그룹 맥킨지의 인재 슈 하토리다.

신간 <세계 최고 인재들의 47가지 성공 법칙을 훔쳐라>(앵글북스.2017)는 그의 원칙노트를 탐하던 주변인의 끈질긴 요청에 탄생한 책이다.

일 잘하는 사람들이 공통으로 실천하는 그들만의 일 방식이 47가지 법칙으로 정리했다. 가령 하루 업무 타임라인의 경우 가장 하기 싫은 일을 가정 먼저 한다. 그것도 이른 아침에 말이다.

여기에는 이유가 있다. 오전에 창의성이나 상상력, 혹은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필요한 업무를 배치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다. 여기서 어려운 일이란, 보고서의 중요 사항을 요약한 문서라던가, 다음 3개월 동안의 프로젝트 작업 내용과 스케줄 작성, 최종 보고서 등이 해당한다. 이른바 생각하는 과정이 필요한 일에 시간을 할애한다.

단순 편집이나 서류 교정은 이른 아침에 하지 않아도 되는 일이다. 이런 일은 밤에 하도록 한다. 지친 상태에서는 중요한 일이나 창의성을 발휘할 정신적인 여유가 없어지는 만큼 단순하고 수동적인 일이 적합하다.

책에 따르면 세계적인 CEO들이 새벽에 일어나 업무에 시간을 쏟는 이유에는 과학적인 근거가 있다. 뇌는 우리 몸과는 정반대로 온도가 낮을수록 활발하게 움직이는데 사람의 하루 체온변화 주기 중 오전이 낮아서다. 새벽은 뇌가 활발하게 움직일 수 있는 시간이다.

이밖에 탄탄한 업무 능력을 키우는 방법, 직책 및 경력별 업무 원칙과 아이디어 기법, 제2의 커리어 관리법 등 소문난 인재들의 일과 습관, 아이디어에 관한 성공 법칙을 전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