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충전걱정 없앤다... 찾아가는 '현대차 아이오닉 서비스'
전기차 충전걱정 없앤다... 찾아가는 '현대차 아이오닉 서비스'
  • 오예인 인턴기자
  • 승인 2017.02.27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현대차 '아이오닉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사진=현대차홈페이지)

[화이트페이퍼=오예인 인턴기자] 현대차가 아이오닉 플러그인 출시와 함께 전기자동차의 가장 큰 문제였던 배터리 충전문제를 해결해줄 서비스를 선보인다.

현대차는 27일 경기도 고양 현대모터스튜디오에서 '아이오닉 콘퍼런스(IONIQ Conference)'를 열고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5가지의 고객 케어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친환경차 풀 라인업에 발맞춰 고객들의 관심이 큰 배터리 충전 문제에 집중한 서비스다. 

먼저 아이오닉 전기차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충전기와 관련된 상담, 설치, A/S 등 모든 프로세스를 지원하는 홈 충전기 원스톱 컨설팅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아이오닉만의 디자인을 적용한 전용 홈 충전기를 제공하는 등 고객들이 아이오닉을 구입하는 것 외에 추가 비용부담이 없도록 지속적 지원할 예정이다.

또 고객이 요청하면 30분 안에 고객이 원하는 곳으로 방문해 무상 충전을 실시하는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를 제주지역에 이어 서울 시내 전 지역으로 확대 실시한다.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는 배터리 방전 등 긴급 상황 외에도 평소에 상시 이용 가능하다. 현대차는 서울 7대, 제주도 3대 등 총 10대의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 차량을 마련해 고객들의 충전 걱정을 덜 계획이다. 

이 외에도 배터리 평생 보증과 중고차 가격 보장서비스를 기존 아이오닉 구매고객들에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이날 아이오닉 콘퍼런스에서 아이오닉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아이오닉 플러그인(plug-in)'을 출시했다. 현대차는 지난해 1월 국산 최초 친환경 전용 차량 아이오닉의 첫 모델로 하이브리드를 선보인 후, 같은 해 3월 전기차, 올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출시까지 친환경차 풀 라인업을 완성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