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 달라졌다... LG전자 회심작, G6공개
확 달라졌다... LG전자 회심작, G6공개
  • 오예인 인턴기자
  • 승인 2017.02.27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LG전자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이동통신박람회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7' 개막 하루 전인 26일(현지시간) 상반기 전략 스마트폰 'G6'를 공개했다. (사진=LG전자)

[화이트페이퍼=오예인 인턴기자] 지난해 G5로 저조한 성적을 거뒀던 LG전자가 기존의 모듈형폰을 과감히 버리고 확 바뀐 스마트폰 G6를 선보였다.

LG전자는 26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G6를 공개했다. 기존 업체들의 기술에 맞서 고스펙으로 선도하겠다는 전략을 내세웠다.

G5는 특정부품을 교체하여 사용할 수 있는 부분적 모듈기능과 분리형 배터리를 내세우며 차별화 전략을 내세웠지만 1조원 영업손실을 기록한 바 있다. 이에 회심작으로 내놓은 G6는 배터리 일체형으로 모듈형 폰을 과감히 버렸다. 

G6는 화면 디스플레이에 집중했다. 디스플레이 옆 테두리를 줄이고 화면을 꽉 차게 만들었다. 이같이 넓어진 화면을 정사각형 2개로 분할해 사용할 수 있도록 새로운 사용자환경도 지원한다. 더불어 최고등급 IP68를 받은 방수·방진 기능은 먼지를 완벽하게 차단하고 1.5m 수심에서 30분까지 작동할 수 있게 했다.

후면 광각과 일반각 듀얼 카메라 모두 1300만 화소의 고해상도 카메라를 장착했다. 전면 광각 카메라 화각은 100도로 셀카봉 없이도 여러 명이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음성인식 인공지능(AI) 서비스인 구글 ‘어시스턴트’도 탑재했다. LG전자는 “아직 영어로만 인식할 수 있지만, 구글이 올해 한국어 서비스도 가능하게 만들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삼성전자의 '빅스비'(가칭)와 애플 '시리'에 대한 '맞불' 전략이다.

엘지전자는 G6를 3월10일 국내에 출시할 예정이며, 출고가는 89만9800원인 것으로 알려졌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