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통합 모바일앱 'KB국민카드(+앱카드) 앱' 출시
KB국민카드, 통합 모바일앱 'KB국민카드(+앱카드) 앱' 출시
  • 이아람 기자
  • 승인 2017.02.27 0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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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B국민카드, 통합 모바일 앱 KB국민카드(+앱카드) 출시 (사진제공=KB국민카드)

[화이트페이퍼=이아람 기자] KB국민카드가 기존‘모바일홈’·‘앱카드’·‘전자지갑’등 3개로 나눠 운영됐던 모바일 앱을 하나로 통합한 ‘KB국민카드(+앱카드) 앱’을 출시했다.

27일 KB국민카드는 여러 개의 앱 설치 없이 ▲카드 이용내역·결제정보·혜택정보 조회 ▲앱카드 등록 및 결제 ▲ 스타샵, 오투오(O2O) 서비스 등 KB국민카드 관련 다양한 정보/혜택/서비스를 하나의 앱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KB국민카드(+앱카드) 앱’을 선보였다.

로그인의 경우 기존 아이디/패스워드 방식과 공인인증서 방식에 ▲잠금번호(6자리) ▲앱카드 결제비밀번호(6자리) ▲지문인증 로그인 기능이 추가됐다.

167개 메뉴도 고객 이용이 많은 주요 메뉴를 중심으로 통합해 기존의 절반 수준인 80개로 줄였다. 3개 앱 통합에 따른 앱 구동이 느려지고 무거워지는 점을 보완하기 위해서다.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고객 중심의 화면/메뉴 구성(UI : User Interface)과 함께 각종 거래 절차를 간결하게 해 편리성에 초점을 맞춘 사용자 경험(UX : User Experience) 제공에도 주안점을 뒀다.

또한 모바일 앱/웹 장애인을 위한 접근성 지침도 준수했다. ▲동영상 등 시청각 멀티미디어 콘텐츠 자막 제공 ▲정보가 있는 이미지의 배경화면 미사용 ▲식별 가능한 크기의 텍스트 사용 및 본문 텍스트 확대 기능 등을 제공한다.

통합 모바일 앱인 ‘KB국민카드(+앱카드)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기존 ‘KB국민카드 모바일홈’이용 고객은 해당 앱을 업데이트 하면 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통합 모바일 앱 출시로 모바일 환경에서 카드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때 여러 개의 앱을 설치해야 하는 불편함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기대”한다며 “고객 카드 생활의 모든 서비스 경험을 아우르는 진정한 의미의 통합 앱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니즈와 모바일 트렌드를 적극 반영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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