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저귀, 이마트에서 최저가로 사세요"…하기스·보솜이 등
"기저귀, 이마트에서 최저가로 사세요"…하기스·보솜이 등
  • 한상현 기자
  • 승인 2017.02.09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마트가 가격의 끝 1호 상품으로 기저귀를 선정했다. (사진출처=이마트)

[화이트페이퍼=한상현 기자] 이마트에서 반복, 대량 구매가 많은 기저귀를 최저가에 판매한다.

이마트가 1주년을 맞은 ‘가격의 끝’을 올해 더 강력하게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2월 이마트는 가격의 끝을 선언하며 온라인몰과 소셜커머스 등 유통 전 채널을 망라해 최저가를 선보였다.

이마트는 지난해 운영 성과를 바탕으로 신규 품목을 추가 선정해 품목 수를 확대한다. 기존 운영 품목은 소비자 호응이 높은 상품을 중심으로 최저가를 유지해 가격의 끝을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마트는 9일부터 가격의 끝 1호 품목인 ‘기저귀’의 최저가 상품 수 확대에 나선다.

이번에 추가 선정한 기저귀는 밴드형 기저귀로 하기스 매직기저귀 중형116매(2만3480원), 대형96매(2만2500원)와 보솜이 천연코튼 중형92매(1만6870원), 대형80매(1만6870원), 특대72매(1만6870원)이다. 지난해 선정한 팬티형 기저귀 4종에 신규로 선정한 밴드형 기저귀 5종 더한 총 9종이다. 이 중 밴드형은 기저귀 전체 매출의 47%로 절반 가량을 차지한다.

이마트가 기저귀에 대해 가격의 끝 추가 선정에 나선 이유는 반복 구매가 필요한 핵심 생필품이면서상품 가격 민감도가 높기 때문이다. 이마트는 따르면 수년간 마이너스 신장 중이던 기저귀 매출이 가격의 끝 선정 이후 32.6%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다.

하기스 매직팬티 대형(92매)의 경우, 310원으로 시작한 가격이 2016년 4월 200원대로 떨어진 이후 현재 288원으로 200원대 가격을 유지했다.

지난해 이마트에서 가격의 끝이 포함된 상품군의 매출은 10.3% 신장, 이마트 전체 매출 신장률인 5.7%를 상회했다. 온라인몰인 이마트몰은 지난해 가격의 끝 상품 매출이 36.3% 신장한데 힘입어, 전체 매출 26.6% 성장을 기록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