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은퇴 앞 둔 고객을 위한 '시니어 전용 앱' 출시
신한은행, 은퇴 앞 둔 고객을 위한 '시니어 전용 앱' 출시
  • 이아람 기자
  • 승인 2017.01.04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한은행이 미래설계포유 모바일 앱을 선보였다. (사진제공=신한은행)

[화이트페이퍼=이아람 기자] 신한은행이 50대 이상 고객을 위한 금융과 비금융 솔루션을 제공하는 모바일 전용 앱을 내놨다.

신한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50대 이상 시니어 고객을 위한 모바일 앱인 ‘미래설계 for you’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앞으로 앱 커뮤니티를 통해 고객들이 서로 공감하고 소통하는 라이프 플랫폼으로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다양한 비금융 제휴를 기반으로 시니어 고객들의 관심사인 여행, 건강, 일자리, 반려동물 정보, 문화행사 초청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미래설계 for you’ 모바일 앱은 큰 글씨체와 손쉬운 화면 이동 등 사용자 중심으로 화면을 구성했다. 주 사용자가 스마트폰의 작은 화면이 익숙치 않은 시니어 연령대임을 고려한 것이다.

이번 앱 출시 기념으로 이벤트도 진행한다. 회원가입 및 커뮤니티 글 게시 고객을 대상으로 총 2017명을 추첨해 여행상품권, 스마트폰, 백화점상품권, 호텔식사권 등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한다. 이벤트는 오는 2월 말까지 실시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디지털 금융으로 변화하고 있는 사회적 트렌드와 은퇴관련 사업을 통해 얻은 노하우를 반영해 시니어 고객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한 새로운 은퇴 비지니스 모델을 만들어 나가겠다” 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지난 2014년 4월 ‘신한미래설계’ 브랜드 선포를 통해 본격적인 은퇴자산관리서비스를 시작해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