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산신도시 교육중심 아파트 ‘세영리첼 에듀파크’ 3040세대 주목!!!
송산신도시 교육중심 아파트 ‘세영리첼 에듀파크’ 3040세대 주목!!!
  • 최연우 객원기자
  • 승인 2016.12.28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환경이 우수한 아파트는 분양시장에서 ‘흥행 보증수표’로 통한다. 교육열 높은 30~40대 학부모 세대의 수요가 꾸준해서다. 실제로 우리나라의 어린이집부터 고등학교까지 약 15년의 기간은 적잖은 시간으로 학부모들은 자녀들의 교육시설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아파트를 선호한다. 또 교육기간이 끝날 때까지 한 곳에 머무르기를 원해 자가로 거주하기를 원한다.

학부모들이 단지 주변에 교육시설이 있는 것을 선호하는 이유는 또 있다. 단지 주변에 교육시설이 조성되면 유해시설이 들어서기 힘들기 때문에 주거환경이 좋아지는 장점이 있어서이다. 여기에 학부모들이 사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명문 학원가가 밀집되어 있는 지역이 명문학군으로 평가받고 있다. 많은 아파트 단지들은 이런 추세에 따라 도보통학과 명문 학원가를 같이 홍보하면서 교육환경이 좋다는 사실을 알리고 있다. 교육환경이 좋은 단지들은 가격대도 높게 형성되고 있다.

‘지방자치단체를 통한 교육재원조달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초, 중학교가 주변에 있는 아파트의 경우 그렇지 않은 아파트에 비해 높은 시세를 보이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실제로 매매가격의 경우 3.3m²당 최대 100만원 상승 했으며, 전세가격은 경우 3.3m²당 최대 33만원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학부모들이 대부분 맞벌이를 하면서 1~2자녀를 키우는 경우가 많아 교육열이 상당히 높다”고 말하며, “아파트 단지와 교육시설이 얼마나 가깝게 위치하고 있는지에 대해서 꼼꼼히 따지는 학부모들이 많아졌다”고 말했다.

이처럼 신규 아파트를 분양 받는 사람들이 교육환경을 중요한 요소로 생각하고 있는 가운데, 송산신도시 내에서 유일한 교육중심 아파트가 분양을 앞두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송산신도시 EAA11블럭에 들어오는 ‘세영리첼 에듀파크’가 그 주인공이다.

‘세영리첼 에듀파크’는 지하1층~지상20층, 9개동으로 구성되며, 84m²(A,B,C,D), 113m²(A,B) 타입으로 총 533세대를 공급할 예정이다. 양면개방형 단지로 우측으로는 시화호를, 좌측으로는 산 조망이 가능하다. 주차대수는 1.61대 1로(859대) 송산신도시 내 세대당 최다 주차대수를 확보하고 있다.

송산신도시 ‘세영리첼 에듀파크’의 분양가는 3.3m²당 약 940만원대로, 전용면적 84m²A의 경우 3억1천만원대로 구성되어 있다. 분양가상한제 적용지역으로, 송산신도시 내 마지막 900만원대 분양가로 송산 인근 실수요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세영리첼 에듀파크’는 4베이(Bay)-4룸(Room) 혁신설계로 공간을 더 여유롭게 누리는 최신 트랜드 평면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세대 남향 위주의 판상형 설계로 채광이 우수하고 맞통풍을 통한 공간감과 개방감을 극대화 하였다. 침실1,2 사이의 벽을 가변형 벽체로 구성하여 실수요자들의 취향에 맞게 통합형이나 분리형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알파룸 공간을 펜트리 공간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84타입의 경우 4.8m의 넓은 거실폭으로 인해 넓은 식탁공간을 확보하여 가족간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을 조성하는 공간으로 구성하였으며, 거실과 주방의 오픈구조로 넓어 보이는 반면 ‘ㄷ’자형 주방구조로 거실과 주방을 구획하면서 주부의 동선을 최소화 하였다. 113타입은 84타입과 유사한 구조로 수납공간을 강화하였다.

‘세영리첼 에듀파크’가 들어오는 곳은 송산신도시 동측지구 내 교육환경이 가장 우수해 원스톱 교육환경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초등학교(2018년 3월 개교 예정, 초교 내 병설유치원 예정), 중학교와 복합화시설(2018년 3월 개교 예정)이 단지와 붙어 있으며, 공립 유치원, 고등학교(예정)가 인근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유치원부터 고등학교를 모두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여 자녀를 둔 학부모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고대안산병원, 동의성단원병원,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이마트, NC백화점 등 편의시설도 인접해 있어 편리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에 시화호가 위치하여 수변공원을 이용할 수 있으며, 도담공원, 근린공원, 어린이공원 등이 조성 될 예정이어서 쾌적한 주거환경이 갖춰질 예정이다.

교통환경을 살펴보면, 2017년 준공예정인 송산교, 시화교가 개통되면 10분이내에 고잔신도시에 도달할 수 있어 안산, 고잔권역의 생활, 문화 인프라를 공유하며, 2017년 준공예정인 77번국도 개통 시 반월공단으로도 10분이내에 접근이 가능하기 때문에 안산생활권까지 모두 누릴 수 있다.

또한, 평택시흥간 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서해안 고속도로 등이 인접해 있고, 2018년 소사원시선이 개통예정되어 있으며, 2020년 서해안복선전철, 2023년 신안산선 연장개통 등 수도권 및 서울 접근성이 우수한 점이 장점이다.

‘세영리첼 에듀파크’ 당첨자 발표는 지난 28일(수) 진행하였으며, 정당계약은 1월 2일(월)~4일(수) 3일간 진행한다.

송산신도시 ‘세영리첼 에듀파크’에서는 상담고객 모두에게 사은품을, 청약 당첨자에게는 카놀라유 세트를 증정한다.

송산신도시 ‘세영리첼 에듀파크’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이동 719-2번지(초지역 푸르지오 모델하우스 맞은편)에 위치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