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 금융협회, '금융교육 중요성' 알리는 라디오 광고 실시
6개 금융협회, '금융교육 중요성' 알리는 라디오 광고 실시
  • 이아람 기자
  • 승인 2016.12.02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금융협회들의 라디오광고 방송 편성표 (표=생명보험협회)

[화이트페이퍼=이아람 기자]  금융협회가 모여 올해 금융교육 캠페인의 마지막 일정으로 라디오 광고를 틀 예정이다.

금융협회 6곳은 ‘알면 든든, 모르면 막막! 생활속 금융교육, 지금부터 시작해요!’라는 슬로건 아래 대국민 금융교육 인식 제고를 위한 라디오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생명보험협회를 비롯해 전국은행연합회, 금융투자협회, 손해보험협회, 여신금융협회, 저축은행중앙회가 합심했다.

지난 3월 6개 금융협회는 금융교육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 ‘금융교육 캠페인 선포식’을 열었다. 이후 금융지식 레벨업을 위한 금융퀴즈 겨루기 이벤트·금융교육 사진공모전을 네이버 해피빈 공익캠페인과 연계해 진행했다. 가정 내 조기 금융교육의 중요성을 알리는 TV교양정보프로그램(SBS모닝와이드)도 방영했다.

청소년의 체험형 교육을 확산에도 힘을 쏟았다. ‘청소년 금융체험단’ 및 ‘금융캠프 <나는야 금융맨>’도 열어 저축과 투자, 보험, 신용관리와 같은 다양한 금융내용을 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일반인들에게는 다양한 금융정보를 알기쉽게 요약한 '금융상식 포켓북'을 제작·배포해 금융이해력 증진에도 앞장서 왔다.

오는 5일부터 23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라디오광고는 올해 금융교육 캠페인의 마지막 일정이다. 아울러 상속인금융거래조회·휴면계좌조회·보험가입조회·카드포인트 통합조회와 같이 금융업권별 실속 있는 금융정보 조회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안내리플렛도 제작해 배포할 예정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