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페이퍼=김민우 기자] 패딩 업체 '캐나다구스'를 베낀 한 쇼핑몰에서 피해가 여러건 발생해 소비자들이 분노하고 있다.
25일 서울시 전자 상거래센터는 최근 일주일간 '캐나다구스온라인스토어' 사이트 두 곳 캐나다구스아울렛, 파카와 관련된 소비자 피해 40건이 접수됐다고 밝혔다.
계약 취소가 안 되고 판매자와 연락이 두절됐다는 피해 신고가 많았다. 일부는 배송받은 제품이 가짜 제품으로 의심된다고 말했다. 이 쇼핑몰은 페이스북 등에서 '블랙 프라이데이 80% 할인 판매'를 홍보하며 20∼30대 소비자들을 유인했다.
센터는 이 쇼핑몰이 '캐나다구스 한국 공식 온라인 스토어'라는 명칭을 사용하고 있지만, 실제 공식 온라인스토어와는 다르다. 쇼핑몰에 사용된 캐나다구스 브랜드로고 이미지도 정품 로고와 차이가 있다.
센터는 추가 피해를 막기 위해 사이트 한 곳 '캐나다구스'는 호스팅 업체에 요청해 폐쇄했으나, 다른 사이트(www.parkaskr.com)는 서버가 중국에 있어 한계가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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