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쁘고 특이하고 귀티나고...진화하는 카드 디자인
예쁘고 특이하고 귀티나고...진화하는 카드 디자인
  • 이아람 기자
  • 승인 2016.10.27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자 자부심과 이미지 반영...혜택같다면 '다홍치마'

[화이트페이퍼=이아람 기자] 카드 이용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농협은행의 ‘시럽카드’와 SC제일은행의 ‘360리워드’카드가 단종 됐다. 이로 인해 모든 고객에서 고루 좋은 혜택을 주는 카드는 사라지고 각자 개인에 맞는 카드들을 골라 사용하게 됐다.

카드를 선택하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비슷한 혜택이라면 디자인이 예쁜 카드로 눈이 가기 마련이다.

카드 관계자는 “소비야말로 라이프 스타일을 보여주는 단적인 예 중에 하나”라며 “계산을 위해 카드를 내밀 때 그 사람의 이미지와 라이프 스타일을 표현하는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디자인에 많이 신경을 쓰는 편”이라고 설명했다.

▲ 현대 ‘레드카드’와 KB국민 ‘알파원 카드’ (출처=각 사)

■ 단색으로 깔끔하고 심플하게…현대 ‘레드카드’와 KB국민 ‘알파원 카드’

현대카드가 내놓은 ‘더레드에디션2(the Red Edition2)’는 약간의 반짝임이 가미된 빨간 단색으로 칠해진 카드로 일명 ‘현대레드카드’라고 불린다. 다른 카드들이 카드 전면에 양각으로 카드 번호·이름·유효기간을 써넣는 것과 달리 발급자 이름과 카드 이름만 써놔 깔끔한 느낌을 준다.

비자카드와 마스터 카드로 발급받을 수 있는데 깔끔한 디자인은 마스터카드로 발급받은 경우만 가능하다. 비자카드의 경우 하얀 글씨의 비자카드 로고와 다른 카드들과 마찬가지로 양각으로 카드 정보가 입력된다. 카드 발급 역시 남다르다. 깔끔한 빨간 상자에 담겨 오는데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현대레드카드는 비행기를 자주 이용한다면 유용한 카드다. 연회비가 20만원이지만 바우처카드와 PP카드를 함께 준다. 바우처 카드는 20만원으로 면세점에서 사용 가능하다. PP카드를 통해 전 세계 700여 곳의 공항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KB국민카드는 하나의 대표카드로 고객이 보유한 여러 장 카드를 그때그때 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 핀테크 카드를 내놨다. 글씨를 최소화하고 어두운 보라색의 카드로 깔끔함을 더했다. 어디서든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색을 선택해 누구에게나 어울릴만한 카드다.

알파원 카드만의 고유한 혜택은 없지만 다른 카드를 등록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KB국민카드 혜택이라면 모두 가질 수 있다. KB국민카드의 ‘케이모션(Kmotion)’앱에서 결제할 카드를 정해야 하는데 수시로 얼마든지 변경이 가능하다.

▲ 신한 ‘23.5˚(퍼플)’과 하나 ‘뷰티풀해피체크카드’ (출처=각 사)

■ 사랑스러운 색감으로 무장한 신한 ‘23.5˚(퍼플)’과 하나 ‘뷰티풀해피체크카드’

대중교통 할인과 포인트 적립이 더해진 신한카드의 ‘23.5도’는 보라색과 분홍색을 그라데이션한 파스텔 색감을 가진 카드다. 여성들이 선호할만한 따뜻하고 사랑스러운 색깔을 채택했다.

23.5도 카드는 버스나 지하철을 이용할 때 하루 200원 할인이 들어가며 생활 친화 가맹점 이용 금액의 1%를 마이신한 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3개월 연속으로 이용금액이 일정액 이상일 경우 적립율을 추가로 0.5%포인트 올려준다. 그 외 스타벅스·영화관에서도 한 달 한번 최대 2000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KEB하나카드는 아모레퍼시픽의 뷰티포인트와 SPC 해피포인트와 제휴해 뷰티풀해피(Beauty+Happy)체크카드‘를 내놨다. 노랑색과 하늘색·분홍색과 하늘색을 옅게 그라데이션한 색감을 가지고 있어 상큼한 느낌을 준다.

해피포인트와 뷰티포인트 가맹점에서 건당 5000원이상 결제하는 경우 구입금액의 5%를 각 가맹점 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이와 더불어 인터넷과 모바일 결제시 2만원 당 200하나머니를 적립받을 수 있다.

▲ 삼성 ‘아멕스 블루‘, 하나 ’카카오페이 체크카드‘ (출처=각 사)

■ 귀엽거나 특이하거나! 삼성 ‘아메리칸익스프레스 블루‘, 하나 ’카카오페이 체크카드‘

삼성 아맥스 블루는 가운데 레이저 반사 빛을 내는 푸른 사각형이 특징이다. 나머지 플레이트는 투명하게 처리하고 미세하게 반짝이는 펄 입자를 넣어 신비로운 느낌을 준다. 다만 교통카드 겸용의 경우 안에 교통카드용 칩이 들어가기 때문에 불투명하게 나온다.

캐시백을 기본으로 하는 카드로 커피전문점·대형서점에서 결제하면 5%, 대중교통과 통신요금은 1% 캐시백을 제공한다.

KEB하나카드의 '카카오페이 체크카드'는 인기 캐릭터인 카카오프렌즈의 캐릭터들이 카드에 그려져있다. 각 캐릭터마다 다양한 표정과 색감을 가지고 있어 귀여운 카드다.

SK·KT·U+ 통신요금을 5만원 이상 결제하면 3000원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그 외에도 커피전문점에서 캐쉬백 5%를 제공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