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기관지 주의보! 식이섬유·김·녹차·연어로 예방하자
환절기, 기관지 주의보! 식이섬유·김·녹차·연어로 예방하자
  • 한상현 기자
  • 승인 2016.10.27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현대약품 ‘미에로화이바’, 대상 청정원 ‘사브작 큐브 김스낵’, 동원F&B ‘동원보성녹차’, 사조해표 ‘연어레시피’ (출처=각 사)

[화이트페이퍼=한상현 기자] 가을을 맞아 다시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미세먼지가 체내에 유입되면 기관지와 폐에 붙어 감기, 천식, 기관지염과 같은 질환을 유발한다.

환절기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기관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음료가 주목 받고 있다.

■기관지 디톡스에도 도움주는 식이섬유를 음료로…현대약품 ‘미에로화이바’

변비 해소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잘 알려진 식이섬유는 기관지염과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중요한 영양소다. 체내에 흡수된 식이섬유는 물과 결합해 끈적끈적한 겔 형태가 변해 인체에 유해한 미세먼지, 중금속에 붙어 체외로 배출을 돕는다.

현대약품의 ‘미에로화이바’는 식이섬유 2.5g(100㎖기준)을 함유한 대표적인 식이섬유 음료다.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하고 있는 여성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으며 산뜻한 목넘김과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 미세먼지 잡는 해조류를 스낵으로 즐긴다? 대상 청정원 ‘사브작 큐브 김스낵’

김이나 미역 같은 해조류가 미끄럽고 끈적거리는 이유는 바로 알긴산이라는 성분 때문이다. 해조류에 풍부하게 함유돼있는 알긴산은 체내 독소를 배출하고 혈액을 맑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K와 독소 배출에 효과적인 칼륨이 풍부해 체내에 쌓일 수 있는 중금속 및 발암물질을 배출하는데 효과적이다.

대상 청정원에서 선보인 ‘사브작 큐브 김스낵’은 짭잘한 김의 맛을 활용한 건강간식으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흔히 밥 반찬으로 애용하는 국내산 돌김에 아몬드와 참깨, 크랜베리 등을 첨가해 스낵처럼 즐길 수 있는 식품이다.

■ 녹차 한 잔이면 미세먼지 걱정도 싹, 동원F&B ‘동원보성녹차’

녹차에 함유된 카테킨은 호흡기에 들어온 미세먼지나 중금속과 같은 유해성분이 체내에 쌓이는 것을 막아준다.

동원F&B의 동원보성녹차는 녹차 산지로 유명한 전남 보성에서 재배한 잎을 사용해 녹차 특유의 담백한 향과 깊은 맛을 잘 우려낸 것이 특징이다. 자극적이지 않은 깔끔하고 담백한 맛으로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신선한 알래스카 연어로 호흡기 질환 예방, 사조해표 ‘연어레시피’

연어에는 우리 몸에 좋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다. 오메가-3 지방산은 우리 신체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염증을 가라앉히는 항염효과가 있다. 섭취만으로도 천식, 독감, 기침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다.

차고 깨끗한 알래스카 바다에서 잡아올린 연어로 만든 사조해표의 ‘연어레시피’는 국내 최초 상온 연어 스테이크다. 연어의 담백함과 잘 어우러지는 소스로 맛을 더했다. 전자레인지에 1분만 가열하면 먹을 수 있어 조리도 간편하다. 토마토 소스와 허브딜 소스 두 가지 종류를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