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지지구를 노려라, 동탄2신도시 호반베르디움 6차 완판 임박
택지지구를 노려라, 동탄2신도시 호반베르디움 6차 완판 임박
  • 최연우 객원기자
  • 승인 2016.10.14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수도권 분양시장의 핫키워드는 단연 신도시, 택지지구다. 서울 일부지역의 재건축•재개발 아파트를 제외하면 수도권의 청약성적표가 우수한 곳은 위례신도시, 동탄2신도시, 하남 미사지구, 다산신도시 등 대표 택지지구가 주를 이룬다.

순위내 마감을 한 단지라도 잘 만 고르면 미계약분이 나올 수 있어 관심을 가져볼 만 하다. 다만 당첨된 후 층과 향이 마음에 들지 않아 계약을 하지 않은 미계약분은 물량이 많지 않아 수시로 견본주택에 문의해 놓는 것이 좋다. 또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던 인기 단지 가운데 계약일로부터 오래되지 않은 미계약분을 노리는 것도 방법이다.

‘동탄2신도시 호반베르디움6차’가 좋은 예다. 지난달 1일 금융결제원에 따르면 1순위 청약접수 결과 392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총 1,272명이 접수해 평균 3.2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할 만큼 청약 당시 인기 있었던 곳으로 현재 일부 미계약분 잔여세대에 한 해 선착순 접수를 받고 있다.

아파트는 지하 1층~지상 15층, 7개동으로 총 393가구 규모다. 전 가구가 소비자가 선호하는 중소형인 전용 면적 76~84㎡로만 공급된다.

이 단지는 남측으로 근린상업시설 용지와 상업시설 용지, 북측으로 체육공원과 도보로 이용 가능한 초중고(예정)도 있어 교육과 생활 편의성과 주거 쾌적성이 기대된다.

특히 동탄 호수공원까지 이어지는 둘레길이 단지 인근으로 마련될 예정으로 호수공원까지 가깝게 이동할 수 있고 녹지가 풍부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는 점이 장점이다. 동탄 호수공원은 산척 저수지와 송방천을 중심으로 75만㎡ 규모의 '수변친화형 문화상업 복합공간'으로 계획되고 있어 신도시 내 중심 호수 공원으로 조성될 전망이다.

교통 여건도 양호하다. 동탄순환대로가 올해 개통 예정으로 교통망 개선 효과가 기대되고, 단지 인근의 장지IC(예정)와 동탄대로를 이용하면 서울 및 수도권 진출입이 편리하다.

올 연말까지 개통 예정인 평택~수서 간 고속철도(SRT)와 향후 개통 예정인 GTX 복합환승역인 동탄역을 이용하면 수서역과 삼성역까지 이동이 단축된다.

분양대행사인 ㈜와이낫플래닝 박찬주대표는 " 청약 당시 견본 주택에 하루 종일 상담이 진행되고, 방문객이 몰려서, 대부분 1순위 청약 마감, 전주택형이 순위내 마감됐다.”며 “일부 계약 해지 세대가 있어서 선착순 분양중인데, 동탄2신도시에 대한 인기가 많아서 곧 완판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견본주택은 경기 화성시 석우동 42-5번지(이마트 동탄점 인근)에 위치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