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2차’ 10월 분양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2차’ 10월 분양
  • 정지은 기자
  • 승인 2016.09.26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송도 랜드마크시티 브랜드타운 조성

[화이트페이퍼=정지은 기자] 현대건설이 인천 송도에 랜드마크용 브랜드타운 조성을 위한 분양에 박차를 가한다.

현대건설은 오는 10월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랜드마크시티(송도 6·8공구) A13블록에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2차’를 분양한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2차는 지하 2층~지상 43층(옥탑층 제외) 9개 동 전용면적 84~129㎡ 총 889세대로 구성된다. 면적별로 살펴보면 전용면적 △84㎡ 745세대(A·B·C) △99㎡ 136세대(A·B) △129㎡ 8세대(A·B·C·D·E) 등 총 10개 주택형으로 이뤄져 있으며 이 중 전용면적 85㎡이하 중소형이 전체의 83% 이상을 차지한다.

특히 워터프런트 입지조건으로 바다와 호수조망(일부세대)이 보이고 개방감을 극대화한 설계를 적용해 쾌적한 주거환경 속에서 생활이 가능하다. 또한 향후 5,000여 세대의 힐스테이트 브랜드타운 조성으로 브랜드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 힐스테이트 레이크송도2차 투시도 (사진=현대건설)

송도 랜드마크시티 중심의 총 5,000여 세대 힐스테이트 브랜드타운 조성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2차가 들어서는 송도 랜드마크시티(송도 6·8공구)는 580만여㎡의 부지에 주거시설 2만 6,000여 세대와 국제 업무, 관광·레저 등이 조화된 국제도시로 조성된다.

현재 이곳에는 9,600여 세대(지역주택조합 아파트 포함)가 공급됐으며, 지난해 10월 분양한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1차와 함께 5,000여 세대의 힐스테이트 브랜드 타운이 조성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2차는 1차와 마찬가지로 명품 조망권을 확보하고 있다. 단지가 송도 랜드마크시티(송도 6·8공구)의 핵심시설인 워터프런트 호수와 인접해 있다는 점을 고려, 호수 조망권(일부세대) 극대화를 위한 동 배치에 신경을 썼으며, 최고 43층 높이로 지어져 일부 세대에서는 서해바다 또는 송도국제도시 야경 등의 명품 조망도 가능하다.

또한 지리적으로 송도 랜드마크시티 중심에 자리 잡고 있어 복합도시로 계획돼 있는 랜드마크시티의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랜드마크시티의 중심상업용지, 업무시설 용지 등이 가까이 있고, 반경 3㎞ 이내에 NC큐브 커넬워크, 센트럴파크몰,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코스트코(예정), 이랜드몰(예정), 롯데몰(예정),신세계 복합쇼핑몰(예정) 등이 위치해 있다.

여기에 단지 바로 앞으로 도서관, 초·중학교 등의 교육시설 부지가 계획되어 있으며 채드윅 송도국제학교, 포스코 자사고, 인천과학예술영재학교 등의 명문교육기관으로도 쉽게 통학이 가능하다.

교통여건으로는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선역인 송도국제도시역(가칭)이 신설될 예정이며, 제3경인고속도로와 연결되는 아암대로, 인천대교, 제1,2경인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예정) 등도 가까워 인천 도심을 비롯해 수도권으로 접근이 우수하다. 또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송도~청량리 노선 및 인천발 KTX 등의 개발이 확정돼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것이다.

남측향 판상형 중심 설계의 입주민 취향과 건강을 고려한 설계 적용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2차는 전 세대 남측향(남동·남서) 배치와 85% 가량이 판상형으로 설계돼 채광성과 통풍이 우수하다. 또한 거실과 주방이 이어지는 오픈형 주방설계로 개방감을 높였으며, 일부 세대에는 알파룸, 대형 드레스룸, 팬트리, 서재, 복도수납장 등을 제공해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다.

가변형 벽체와 알파룸 등을 활용하여 ‘가족공간 강화형’, ‘학습공간 강화형’, ‘주방공간 강화형’, ‘드레스룸 강화형’ 등 입주민들의 취향에 따라 평면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입주고객의 건강을 위하여 친환경페인트와 E0등급 가구를 사용하고, 자녀방에는 색채를 통해 학습과 감성에 도움이 되는 창의력 컬러벽지(일부 해당타입 기준)가 적용된다.

또한 쾌적한 실내환경을 위해 천장카세트형 시스템 에어컨(유상옵션), 음식물 탈수기, 드레스룸 배기, 욕실 청소용 미니스프레이건 등도 설치된다.

IoT 기반 첨단기술 적용 등으로 차별화된 특화서비스 제공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2차는 송도국제도시에서는 처음으로 IoT(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기술이 적용된다.

스마트폰 소지만으로 공동 현관문 개폐가 가능해 별도의 비밀번호 입력이나 카드 태그 없이 출입이 가능하고, 기상시간이나 취침시간에 맞춰 조명 점·소등 조절이 가능하다.

이밖에 IoT 기술과 호환이 되는 공기청정기나 에어컨, 제습기, 로봇청소기 등과도 연동이 가능해 작업이 완료될 시 알려주거나 원격으로 조절한다.

입주고객들의 편의를 고려한 최첨단시스템도 적용된다. 전기·수도·가스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세대별 에너지 관리시스템(HEMS)’이 적용된다. 또한, 통합형 월패드, 스마트 주방 TV, 지능형 주차정보시스템 등과 함께 대기전력차단 시스템, 실별온도제어 시스템, 태양광발전시스템, 빗물 재활용 시스템 등을 적용해 에너지를 절감한다.

현대건설은 국내 최초로 ‘조명 소등시간 지연시스템’ 과 ‘승강기 탑승 정원기준 안내’ 주거 서비스도 제공한다.

‘조명 소등시간 지연시스템’은 야간에 집 전체 조명을 끈 후 침실 등으로 이동 시 스위치 옆 설치된 소등버튼을 누르면 약 3~5초 뒤 조명이 꺼져 그 사이 원하는 곳으로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해준다.

주거 공간 내 거실, 침실, 주방에 이동 동선을 고려해 최적의 소등 지연시간을 적용하고 화장실에는 최근 개발해 적용 중인 LED센서 야간등을 설치한다.

또한, 입주민들의 승강기 사용 시 안전을 고려해 승강기 내 정격하중의 80%수준 초과시 정원초과 알림이 발생한다는 안내문을 배치해 사전에 적정한 무게로 탑승이 이뤄지게 해 사용자의 안전과 편의를 도모한다.

이 외에도 건축물과 주변 환경의 설계 및 디자인을 통해 범죄 가능성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범죄예방환경설계(셉티드:CPTED) 인증을 받을 예정이며, 각 개별 세대에는 외부인들의 접근 및 침입 등을 감시할 수 있는 현관안심카메라를 설치한다. 택배 이용률이 높은 것을 감안해 무인택배시스템도 설치돼 배달원과의 직접적인 대면 없이도 편하고 안전하게 수령할 수 있다.

▲ 힐스테이트 레이크송도2차 조감도 (사진=현대건설)

단지 내 풍부한 조경·녹지시설 및 스카이커뮤니티 조성

100% 지하주차설계로 단지 중앙에는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도록 쾌적한 잔디마당이 조성된다. 또한 수경시설과 수목이 어우러진 커뮤니티가로 및 테마정원과 놀이터(어린이놀이터, 유아놀이터 등), 주민운동시설, 비오톱 등의 조경시설이 단지 곳곳에 들어서며, 입주고객의 힐링라이프를 위한 약 1.1㎞ 길이의 산책로도 단지 외곽선을 따라 마련된다. 여기에 단지와 호수주변의 수변공원까지 연결되는 연결녹지와 근린공원으로 접근성이 용이해 여가생활을 즐기기에 좋다.

커뮤니티센터에는 휘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GX룸, 맘스카페, 남녀독서실, 도서관, 키즈카페, 북카페 등의 시설들로 채워져 입주민들이 단지 내에서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제공된다. 특히 209동 최상층인 27층에는 게스트하우스 2실과 연회장 등의 스카이커뮤니티를 조성해 수려한 경관을 바라보며 특별한 날을 기념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도 바닷가에 인접해 있는 환경을 고려해 구조강화, 콘크리트 강화, 실리콘페인트 적용 등 해풍과 염분에 강한 안전한 단지로 조성된다.

현대건설 분양 관계자는 “송도 랜드마크시티에 총 5,000여 세대의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게 되는 두 번째 걸작인 만큼 현대건설이 쌓아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집약시킬 계획이다”며 “현재 1차의 경우 분양권 거래도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는 만큼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2차의 모델하우스는 인천지하철 1호선 캠퍼스타운역 2번 출구 인근(인천 연수구 송도동 158-1번지)에 마련되며 오는 10월 개관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