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수와 매도를 동시에' 롱숏 투자...NH투자증권, QV 롱숏 플랫폼 출시
'매수와 매도를 동시에' 롱숏 투자...NH투자증권, QV 롱숏 플랫폼 출시
  • 이혜지 기자
  • 승인 2016.07.26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H투자증권은 개인 투자자들도 손쉽게 롱숏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는 ‘QV iSelect 롱숏플랫폼’을 출시했다. (사진=NH투자증권)

[화이트페이퍼=이혜지 기자] NH투자증권은 26일 개인 투자자들이 매수와 매도를 동시에 진행하는 롱숏포트폴리오 용도의 ‘QV iSelect 롱숏플랫폼’을 출시했다.

개별 종목의 성장성을 고려해 매수하고 싶지만, 시장 불안정으로 주식시장의 위험이 예상돼 투자를 망설인다면, QV iSelect로 개별 주식을 매수하는 동시에 주식 시장을 추종하는 ETF(상장지수펀드)를 매도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매수와 매도 종목 비중은 각각 50%이고, 최대 5종목까지 선택할 수 있다. 현재 한국, 미국, 일본, 홍콩에 상장된 주요 주식 및 ETF 약 3000개가 대상이다.

QV iSelect는 파생결합증권을 청약해 투자가 이루어져 해외주식 투자시 필요한 환전절차와 환전수수료도 없다. 양도소득세(22%)가 부과되지 않고 배당소득세(15.4%)가 적용되는 점이 장점이다. 상시 청약할 수 있고 상시 중도상환이 가능하며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다.

NH투자증권 전국 영업점 및 ‘QV MTS’에서 이용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