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 글로벌 ETF ‘럭키 7’ 주목하라..러시아 원유·미국 온라인 소비 등
유망 글로벌 ETF ‘럭키 7’ 주목하라..러시아 원유·미국 온라인 소비 등
  • 이혜지 기자
  • 승인 2016.06.08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켓 벡터스 러시아 ETF, 아이셰어즈US오일장비서비스 ETF, 앰플리파이온라인소비 ETF, 팔라듐셰어즈 ETF 등 추가
▲ 올해 유망 글로벌 ETF(상장지수펀드)에 주목하라는 추천이 나와 눈길을 끈다. (사진=미래에셋대우 참고)

[화이트페이퍼=이혜지 기자] 새로운 유망 글로벌 ETF(상장지수펀드)로 러시아 원유 ETF, 미국 온라인 소비 관련 ETF 등 네 가지가 추가로 손꼽는 의견이 제시돼 눈길을 끈다.

미래에셋대우는 8일 마켓 벡터스 러시아 ETF, 아이셰어즈US오일장비서비스 ETF, 앰플리파이온라인소비 ETF, 팔라듐셰어즈 ETF 등을 새로운 유망 글로벌 ETF 리스트에 포함시켰다.

기존에 추천했던 다이와 토픽스17건설자재 ETF, TIGER농산물선물 ETF, 중국 헬스케어 ETF 등을 합하면 모두 7가지로 늘어났다.

이 증권사 박진수 연구원은 마켓 벡터스 러시아 ETF의 경우 "유가반등시 러시아 증시 상승과 루블화 동시 상승으로 중장기 관점에서 효과적인 투자가 될 것"이라는 이유를 들었다.

이어 "유가반등 시 원유탐사, 시추를 하는 업스트림 업종 수익성이 개선될 것으로 내다봐 아이세어즈US오일장비서비스 ETF를 꼽았다"고 설명했다.

앰플리파이온라인소비 ETF 투자를 제안한 이유로는 "미국의 전자상거래 비중은 모바일 판매 증가 견인으로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 때문"이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팔라듐셰어즈 ETF를 추천한 이유로 "자동차 부품, 전자제품, 반도체, 치과재료, 귀금속 등 팔라듐 수요가 견조하다"고 말했다. 그는 "하지만 중국 자동차 시장확대와 미국 자동차 판매가 양호한 상황에서 팔라듐 재고는 바닥 수준이기 때문에 가격이 상승할 것으로 본다"며 추천 배경을 덧붙였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