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투자리서치 ‘모닝스타’와 손잡았다..신한은행 일임형 ISA 안정적 수익 자신
글로벌 투자리서치 ‘모닝스타’와 손잡았다..신한은행 일임형 ISA 안정적 수익 자신
  • 최진영 기자
  • 승인 2016.04.11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이트페이퍼=최진영 기자] 신한은행이 글로벌 투자리서치 전문 기업인 ‘모닝스타’와 MOU를 맺고 11일부터 일임형ISA로 시장 공략에 나섰다.

 

모닝스타는 시카고에 본사를 두고 27개국에 사무소를 둔 세계 최고의 글로벌 투자리서치 전문기업이다. 신한은행은 펀드 선정과정 및 자산배분 프로세스에 모닝스타로부터 제공된 계량분석 리서치 서비스를 적용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일임형ISA 상품은 고위험, 중위험, 저위험 등 3가지 투자성향에 대해서는 각각 적극형과 보수형으로 나누고 초저위험에 대해서는 구분 없이 1개의 모델로 총 7개의 모델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또한 오는 15일 인터넷, 모바일 가입 시스템도 오픈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초고위험에 대한 모델포트폴리오를 제외한 이유는 일임형ISA 취지가 국민재산 늘리기인 만큼 높은 변동성을 동반한 위험자산에 편중된 운용은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라며 “운용의 안정성에 무게를 두되 시장상황에 맞춰 능동적 포트폴리오 조정을 하여 수익률을 관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