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세까지 질병·장애있어도 무진단 무심사..메트라이프생명 ‘변액연금보험 동행’ 출시
65세까지 질병·장애있어도 무진단 무심사..메트라이프생명 ‘변액연금보험 동행’ 출시
  • 주가영 기자
  • 승인 2016.04.05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메트라이프생명은 까다로운 심사와 검진절차 없이 0세부터 65세까지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 ‘무배당 변액연금보험 동행’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사진=메트라이프생명)

[화이트페이퍼=주가영 기자] 메트라이프생명이 까다로운 심사와 검진절차 없이 0세부터 65세까지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 ‘무배당 변액연금보험 동행’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 상품은 연금지급 시점에 적립금의 최저금액을 보증하기 위해 부과되는 수수료 부담을 덜 수 있도록 ‘최저연금적립금보증’을 없앤 것이 특징이다. 대신 추가납입 수수료가 없어 자유롭게 여유자금의 추가 투자가 가능하다. 장기투자와 채권형펀드 편입, 펀드재배분 등 안정적인 운용으로 손실 위험을 줄일 수 있도록 했다.

주계약의 보장을 사망에서 장해지급율 80% 이상의 고도장해로 변경해 위험보험료 수준이 낮아져 사망보장 상품 대비 적립금 투입 비율이 높다. 암, 당뇨, 고혈압, 심장질환 등의 질병이 있거나 장애가 있는 경우라 하더라도 무진단 무심사로 최대 65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아울러 연금 개시 전 중도인출 및 적립금이전수수료 면제(연 4회 이내), 연금 개시 후 목적자금으로 인출이 가능한 노후행복자금의 인출수수료 면제 등 고객의 비용 부담을 없앴다.

여기다 16개 펀드 차림표를 갖춰 고객 입맛에 따른 투자 선택폭을 넓혔다. 장기간 보험료 납입 중 고객의 상황에 따라 자유로운 추가납입, 납입유예, 납입종료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어 납입의 유연성을 강화했다.

‘무배당 변액연금보험 동행’은 월납상품으로 5년, 7년, 10년, 12년, 15년 중 납입기간을 선택할 수 있다. 납입완료 이후 2년에서 5년까지의 최소거치기간으로 빠른 연금개시가 가능하다. 종신연금형, 상속연금형, 확정연금형 중에서 2개까지 중복해서 연금종류를 선택할 수 있다. 다양한 특약으로 사망, 질병, 재해, 입원 등 고객의 니즈에 맞는 보장 설계가 가능하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