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료 낮추고 6대질병·사망 보장은 탄탄하게..신한생명 ‘신한THE착한6大건강종신보험’
보험료 낮추고 6대질병·사망 보장은 탄탄하게..신한생명 ‘신한THE착한6大건강종신보험’
  • 주가영 기자
  • 승인 2016.04.04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지환급금 줄여 보험료 부담은 낮추면서 보험 가치는 높여
▲ 신한생명이 1일 6대 질병과 사망보장이 되는 ‘신한THE착한6大건강종신보험(무배당, 저해지환급형)’을 출시했다. (사진=신한생명)

[화이트페이퍼=주가영 기자] 신한생명이 1일 6대 질병과 사망보장이 되는 ‘신한THE착한6大건강종신보험(무배당, 저해지환급형)’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고객의 경제상황에 맞춰 보험료 수준을 선택 할 수 있도록 저해지환급형(50%형, 70%형)과 일반형(100%형)을 탑재했다. 보험료 수준이 낮은 저해지환급형의 경우 납입기간 중에는 기존 종신보험보다 해지환급금이 적으나 납입기간이 끝나면 같아지고, 환급률은 높아진다.

‘신한THE착한6大건강종신보험’은 6대 질병으로 진단 확정되면 가입금액의 100%를 건강진단보험금으로 선지급한다. 이후에 피보험자가 사망하면 유족위로금으로 가입금액의 30%가 추가로 지급된다.

6대 질병은 ▲특정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말기신부전증 ▲말기간질환 ▲말기폐질환이 해당된다. 특정암은 유방암, 자궁암, 전립선암, 기타피부암, 갑상선암, 대장점막내암, 비침습방광암을 제외한 암이다.

6대질병으로 진단 받거나 합산장해지급률 50% 이상이 되면 보험료 납입이 면제된다.

이밖에도 주계약 가입금액에 따라 최대 2.0% 할인된다. 계약자 또는 피보험자가 ‘THE 패밀리 랩’ 대상상품의 계약자인 경우 건당 0.5%씩 적용 후 합산해 할인해준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신한THE착한6大건강종신보험’은 암, 뇌출혈 등 중대한 질병까지 보장되는 고령화시대에 최적화된 종신보험”이라며, “보장대비 보험료 부담을 낮추고자 저해지환급형으로 개발했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