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요한 안내사항만 ‘톡’으로 드려요”..교보라이프플래닛,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
“필요한 안내사항만 ‘톡’으로 드려요”..교보라이프플래닛,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
  • 주가영 기자
  • 승인 2016.04.04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은 고객들에게 카카오톡으로 보험계약 관련 안내사항을 발송하는 '알림톡'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사진=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

[화이트페이퍼=주가영 기자] 인터넷 전업 생명보험사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은 고객들에게 카카오톡으로 보험계약 관련 안내사항을 발송하는 '알림톡'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알림톡'은 따로 '친구추가' 없이 손쉽게 카카오톡으로 정보성 메시지를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고객이 가입한 보험계약 및 가입 서비스 확인, 보험금 신청 및 지급 처리 결과 등 보험계약의 유지와 관리에 꼭 필요한 사항만 안내해준다.

기존 문자메시지(SMS/LMS)의 경우 광고나 스팸 문자와 섞여 고객이 안내사항을 제대로 확인하지 못할 가능성이 컸다. '알림톡'은 카카오톡 인증마크와 알림톡 배너가 표시돼있어 혹시 모를 스팸이나 스미싱 메시지와 구별하기 쉽다. 채팅창 내 검색 기능으로 과거에 받은 메시지 내용도 확인할 수 있다.

'알림톡'은 보험 가입 시 문자메시지 수신에 동의한 고객에게만 발송된다. 만약 수신을 원하지 않을 경우 채팅창 상단의 '알림톡 차단'을 누르면 기존처럼 문자메시지로 받아볼 수 있다. 카카오톡 앱을 사용하지 않는 고객 역시 기존과 동일하게 문자메시지로 안내 받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