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아침시간 단 6분으로 인생 변화시키기
[신간] 아침시간 단 6분으로 인생 변화시키기
  • 정미경 기자
  • 승인 2016.03.15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라클모닝> 할 엘로드 지음 | 김현수 옮김 | 한빛비즈

[화이트페이퍼=정미경 기자] 당신은 아침을 어떻게 시작하는가. 기분 좋게 잠자리를 박차고 일어나는가, 아니면 의무감에 억지로 일어나는가? 후자라면 그 피곤함과 괴로움은 짜증으로 이어질 수 있다. 견딜 수 없는 아침을 멈출 수 없는 아침으로’ 바꿀 수만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방법은 있다. 그것도 아침시간 단 6분이면 가능하다.

신간 <미라클모닝>(한빛비즈. 2016)의 부제는 “당신의 하루를 바꾸는 기적, 아침 6분이면 충분하다”이다. 성공과 처세에 관한 자기계발서들 중의 하나다. 그런데 처음부터 눈길을 끄는 내용이 있다. 6분 투자로 실천할 수 있는 “여섯 가지 아침 습관”이다.

그 기적의 1분 동안 할 수 있는 일은 고요히, 평화롭게, 그리고 천천히, 깊이 호흡하며 앉아있는 일이다. 그 순간 감사의 인사나 기도, 명상을 할 수 있다. 침묵 속에서 평화와 목적과 방향에 대한 감각을 발전시킨다.

기적의 2분 : 나의 무한한 가능성과 우선 고제들을 상기시켜주는 다짐과 확신의 말을 꺼내들고 처음부터 끝까지 큰 소리로 읽는다. (-11쪽)

이어 이것을 시각화하고 일기장에 적어보고, 책을 한, 두 쪽 읽고, 일어서서 몸을 움직인다. 이 과정을 단어들의 이니셜을 따서 ‘라이프 세이버(SAVERS)’라고 부른다. 매일 아침 첫 6분을 이렇게 시작하고 순서와 시간은 본인에 맞게 다시 조절하면 된다. 바로 자신만의 ‘미라클 모닝’을 설계하는 것.

저자는 스무 살에 교통사고로 6분간 신체적인 죽음을 경험했다. 이후 파산이라는 경제적 죽음도 겪었다. 그는 이것들을 극복하고 두 번째 인생을 살게 됐다. 그가 들려주는 미라클 모닝 덕분이다. 책은 아주 사소한 변화를 통해 기다려지는 아침을 만들 수 있는 습관들을 제시한다. 그 습관들의 구체적인 실천 방법과 실제 사례를 보여준다. 그가 볼 때 올바른 전략만 있다면 습관을 바꾸는 데는 30일이 걸린다.

그에 따르면 아침의 상태를 결정하는 것은 몇 시에 잠자리에 들고 몇 시에 일어나는 게 아니다. 잠들기 전 마지막으로 한 생각이 다음날 아침을 좌우한다. 기분 좋은 생각이나 상태로 일어나려면 기분 좋은 생각을 하며 잠자리에 들면 된다. 이렇게 하면 크리스마스 아침처럼 신나서 눈을 뜨게 된다.

책에 소개된 내용들은 저자가 직접 경험해 삶을 바꾼 이야기다. 그는 무리한 것을 요구하지 않는다. 책에 대한 많은 사람들의 후기가 그것을 증명하고 있다. 누구나 마주하는 아침 시간에 시작한 작은 변화로도 삶이 바뀔 수 있음을 보여준다. 변화가 필요한 이라면 아침에 눈을 뜨고 처음 하는 행동을 바꿔보자.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