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카야 스마트폰이야?"..‘듀얼 픽셀’ 품은 ‘갤럭시S7’ 인기몰이 할까
"디카야 스마트폰이야?"..‘듀얼 픽셀’ 품은 ‘갤럭시S7’ 인기몰이 할까
  • 김민우 기자
  • 승인 2016.03.10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성전자의 새로운 스마트폰 갤럭시S7이 국내 출시된다. (사진=삼성전자)

[화이트페이퍼=김민우 기자] 삼성전자의 새로운 스마트폰 갤럭시S7이 국내 출시된다.

10일 삼성전자는 서울 호텔신라 다이너스티홀에서 ‘갤럭시 S7 미디어데이’를 열고 갤럭시 S7시리즈를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갤럭시 S7은 삼성전자 갤럭시 S시리즈의 일곱 번째 모델이다. 이는 그동안 갤럭시리즈가 나오는 동안 소비자들의 요구사항을 모두 반영해 기능이 한층 보강된 모습이다. 반응이 좋았던 갤럭시S6 디자인은 물려받고 불만은 개선됐다는 평이다.

갤럭시 S7시리즈는갤럭시S7 일반형과 엣지 화면을 적용한 갤럭시S7엣지로 구성됐다. 화면크기는 갤럭시S6 시절과는 확연히 달라졌다. 갤럭시S6는 일반 제품과 엣지가 장착된 제품 모두 5.1인치였다. 갤럭시S7엣지는 일반형(5.1인치)보다 화면 크기가 큰 5.5인치다.

두 모델 모두 전작처럼 메탈과 글래스로 된 디자인을 그대로 이어받았지만 완성도는 높아져 더 부드럽고 고급스런 느낌이 강조됐다.

카메라 기능은 한층 강력해졌다. 최고급 디지털일안반사식(DSLR) 카메라에 사용되는 듀얼픽셀이미지 센서가 적용됐다. ‘듀얼 픽셀’이란 피사체를 담는 이미지 픽셀을 두 개로 구성한 것으로 스마트폰에 적용된 건 갤럭시S7이 처음이다.

‘갤럭시S6’에서 제외됐던 방수·방진 기능과 외장 메모리 슬롯도 부활시켰다. 두 모델에는 최대 200G 용량 마이크로 SD카드와 심(SIM) 카드를 모두 탑재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심카드 트레이가 적용됐다.

갤럭시S7은 오는 11일 세계 주요 40~50개국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이후 120개로 판매 국가를 확대할 예정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