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했던 말 또 안해도 돼요"..라이프플래닛, 1:1 고객전담제 운영
"했던 말 또 안해도 돼요"..라이프플래닛, 1:1 고객전담제 운영
  • 주가영 기자
  • 승인 2016.03.07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라이프플래닛이 'CS(Customer Service)매니저 1:1 고객전담제'를 실시한다. 고객전담제는 전 고객에게 우수한 CS매니저를 1:1로 매칭해 효율적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도다. (사진=라이프플래닛)

[화이트페이퍼=주가영 기자]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이 고객 맞춤서비스를 강화한다. 7일 이 회사에 따르면 상품가입자는 앞으로 'CS(Customer Service)매니저 1:1 고객전담제'를 체험하게 된다.

'CS매니저 1:1 고객전담제'(이하 '고객전담제')는 라이프플래닛의 전 고객에게 우수한 CS매니저를 1:1로 매칭해 효율적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도다. 기존에는 고객이 상담센터로 문의를 하면 랜덤으로 CS매니저가 배정돼 상담을 받을 때마다 자신의 상황을 다시 설명하는 답답함이 반복되곤 했다.

고객전담제는 고객 문의 시 전담 매니저에게 바로 연결돼 각종 상담은 물론 상품 안내, 보험가입 안내, 계약유지, 보험금 신청 및 지급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된다. 전담 매니저가 고객 개개인이 처한 상황은 물론 개인정보도 전담으로 관리하기 때문에 보안성도 강화된다.

이와 함께 카카오톡의 옐로우아이디(Yellow ID)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신속한 일대일 상담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라이프플래닛은 고객이 인터넷으로 직접 가입하는 보험이다. 설계사가 따로 없는 점을 보완하기 위해 전화, 원격, 채팅 등 다양한 방법으로 상담을 진행하는 CS센터를 갖췄다. CS센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운영하고 있다. 이중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자신의 전담 CS매니저에게 각종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앞서 라이프플래닛은 지난 2월 홈페이지 내에서 고객 상황별로 꼭 필요한 맞춤형 상품을 추천하는 온라인 보험설계 서비스인 '나의 리얼 플래너'를 론칭했다.

라이프플래닛 이학상 대표는 "앞으로도 CS역량을 더욱 강화해 인터넷 보험업계의 서비스 혁신을 주도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