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겹살엔 소주? NO! 와인이 제격..삼겹살데이, 같이 먹으면 좋은 음식은?
삼겹살엔 소주? NO! 와인이 제격..삼겹살데이, 같이 먹으면 좋은 음식은?
  • 김민우 기자
  • 승인 2016.03.03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월3일은 축협이 양돈 농가의 소득을 늘리기 위해 삼겹살을 먹는 날로 정한 일명 ‘삼결살데이’다.

[화이트페이퍼=김민우 기자] 삼겹살데이를 맞아 어떤 음식이 삼겹살과 함께 먹었을 때 좋은 음식인지에 대해서도 관심이 쏠린다.

3월3일은 축협이 양돈 농가의 소득을 늘리기 위해 삼겹살을 먹는 날로 정한 일명 ‘삼결살데이’다.

많은 사람들이 즐겨먹는 음식 중 하나지만 음식궁합을 알고 제대로 먹으면 보다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삼겹살과 궁합이 맞는 음식으로는 마늘을 꼽을 수 있다. 마늘 섭취로 기름진 입안을 개운하게 해주는 것은 물론 마늘의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돼지고기의 영양소 흡수를 돕는다.

삼겹살을 먹을 때 함께 먹는 게 좋은 과일은 바로 사과다. 돼지고기에 사과를 첨가하게 되면 칼륨을 섭취할 수 있어 육식으로 과잉 섭취하는 염분을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일반적으로 삼겹살과 함께 마시게 되는 소주는 궁합이 맞지 않는다. 소주보다는 와인을 곁들이는 것이 좋다. 알칼리 성분인 와인이 육류와 같은 산성 식품 섭취했을 때 체내 산성성분을 중화시켜 준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