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계약내역 조회도 보험금 청구도 내 손안에..라이나생명, 모바일 앱 출시
보험 계약내역 조회도 보험금 청구도 내 손안에..라이나생명, 모바일 앱 출시
  • 주가영 기자
  • 승인 2016.02.23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라이나생명보험은 23일 계약조회, 보험료 납입, 보험금 청구 등 보험 서비스의 주요 업무를 스마트 기기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 (사진=라이나생명)

[화이트페이퍼=주가영 기자] 라이나생명보험은 23일 계약조회, 보험료 납입, 보험금 청구 등 보험 서비스의 주요 업무를 스마트 기기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

라이나생명 모바일 앱으로 계약조회 및 변경, 보험료 납입, 보험계약대출 신청 등 각종 보험 업무 처리를 모바일로 신속하게 처리 가능하도록 구현했다.

라이나생명의 주요 상품정보를 확인하고 가입 상담까지 신청을 하는 등 고객들의 보험가입 편의성이 높아졌다. 간편한 검색으로 고객들이 자주하는 질문 확인 등 상품에 대한 궁금증을 언제 어디서나 신속하게 해결 할 수 있다.

가장 큰 특징은 소액(입원/수술/골절 및 치과치료 등)의 사고보험금을 라이나생명 고객센터에 방문하지 않고도 모바일 앱으로 청구할 수 있다는 점이다. 청구서는 스마트 기기에서 직접 작성할 수 있다. 관련 서류는 카메라로 촬영 해 전송하거나 이미지를 첨부해 접수 가능하다. 보험금 청구 처리과정은 앱에서 실시간 조회하면 된다.

라이나생명 모바일 앱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에서 검색 후 설치 가능하다. IOS(아이폰) 경우에는 3월 중 추가 오픈 할 예정이다.

라이나생명 홍봉성 사장은 “앞으로도 라이나생명 계약 고객을 위해 꼭 필요한 보험 업무 서비스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제공해 드릴 수 있는 ‘고객중심형’ 서비스를 만들어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