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기업들과 어깨 나란히..BC카드, 아시아 금융사 처음으로 FIDO 이사회 진입
글로벌 기업들과 어깨 나란히..BC카드, 아시아 금융사 처음으로 FIDO 이사회 진입
  • 주가영 기자
  • 승인 2016.02.18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BC카드가 아시아 금융사 중 최초로 국제 생체인증 표준협회인 FIDO의 이사회 멤버로 선임됐다고 18일 밝혔다.

[화이트페이퍼=주가영 기자] BC카드가 아시아 금융사 중 최초로 국제 생체인증 표준협회인 FIDO의 이사회 멤버로 선임됐다고 18일 밝혔다.

그 동안 BC카드는 FIDO 총회 참석, 홍보 등의 권한이 있는 ‘스폰서’ 멤버로 참여해왔다. 이번 ‘이사회’ 멤버로 선임됨으로써 각종 정책 및 솔루션 등에 대한 의사결정에 참여할 수 있는 의결권도 보유하게 됐다.

FIDO(Fast IDentity Online)는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페이팔 등이 생체인식기술을 활용해 온라인 환경에서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사용자 인증 표준 기술을 개발하고 보급하기 위해 2012년에 설립한 국제 표준기구다.

BC카드는 지난 3년 동안 ▲FIDO 서버 구축 ▲국내 최초 삼성페이 지문인증 적용 ▲세계 최초 FIDO 기반 화자(음성) 인증 적용 등 생체인증을 활용한 결제서비스 개발 및 보급을 위해 노력해왔다.

이와 같은 성과들을 인정받아 지난 1월28일 미국 샌디에고에서 개최된 FIDO 정기총회에서 이사회 멤버로 선임된 것이다. 최정훈 상무(핀테크본부장)가 BC카드를 대표해 FIDO 이사회 멤버로 활동하게 될 예정이다.

FIDO 이사회 멤버 선임은 아시아 금융사 중 최초 사례다. 국내에선 삼성전자, 크루셜텍에 이어 3번째로 이사회 멤버다.

BC카드는 이사회 멤버로 선임됨에 따라 생체인증 관련 국제 표준 솔루션을 보급할 수 있는 사업 기회를 마련했다. 생체인증 등 글로벌 신기술을 선도적으로 도입해 고객에게 보다 편리한 결제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틀이 주어졌다.

또한 카드산업과 핀테크산업에서 FIDO 기술을 활용한 비대면 인증에 대한 역량을 강화한다. KT에서 올해 출범 예정인 K뱅크의 비대면 인증부분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BC카드 서준희 사장은 “생체인증을 활용한 핀테크 서비스는 물론 다양한 업종의 글로벌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