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페이퍼=김은성 기자] 은행과 카드사가 최초로 포괄적 업무협약을 맺고 금융상품을 공동 개발한다.
SC은행과 삼성카드가 17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공동 금융상품 개발 및 협력 마케팅을 위한 업무제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제휴상품 개발 및 영업망 상호 이용, 공동 마케팅에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에 따라SC은행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삼성카드 서비스를 결합한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4월 중순까지 출시할 예정이다.
두 회사에 따르면 양사가 체결한 이번 협약은 은행과 카드사 간에 처음이다. SC은행은 삼성카드가 보유한 상품역량과 마케팅 경험, 빅데이터를 활용해 차별화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삼성카드는 카드사 영업망 한계를 넘어 안정적으로 신규 소비자를 확보할 수 있는 채널을 갖게 된다. 삼성카드의 빅데이터 기반 맞춤형 서비스 CLO(Card Linked Offer)를 SC은행 상품과 서비스에도 적용한다. SC은행의 범용 포인트인 ‘360도 리워드포인트’와 삼성카드의 보너스 포인트도 교환해 쓸 수 있게 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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