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개성공단 중단에 트위터 글 "한반도는 평화냐 무력충돌이냐의 갈림길"
문재인, 개성공단 중단에 트위터 글 "한반도는 평화냐 무력충돌이냐의 갈림길"
  • 김수정 기자
  • 승인 2016.02.11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개성공단
▲ 문재인 개성공단

문재인, 개성공단 중단에 트위터 글 "한반도는 평화냐 무력충돌이냐의 갈림길" 

북한이 개성공단 전면폐쇄를 선언하면서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의 SNS 글이 눈길을 끈다.

문재인 전 대표는 11일 자신의 트위터에 개성공단 중단 결정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게재했다.

문 전 대표 "지금 한반도는 평화냐 무력충돌이냐의 갈림길에 서 있습니다"라며 "정부는 개성공단 중단 결정을 철회하고, 6자회담 당사국 등 긴밀한 국제공조의 틀을 복원해야 합니다"라고 전했다. 

하지만 11일 북한측이 개성공단에 있는 남한 인원들을 추방하고 군사통제구역으로 지정함에 따라 남북한의 관계는 한치 앞도 알 수 없는 소용돌이 속으로 빠져들었다.

또한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가 11일 "박근혜 대통령이 늘 강조했던 통일 대박이 결국은 개성공단 폐쇄로 귀결됐다"고 말했다.

문 전 대표는 이날 서형수 전(前) 한겨레신문 사장의 출마선언 기자회견에 참석해 "북한 핵실험과 연이은 장거리 미사일 발사에 우리 정부는 사드 배치와 개성공단 폐쇄로 대응했는데 개성공단 폐쇄로 남북 간 평화를 이어주던 마지막 끈이 끊어졌다"며 이 같이 말했다. 그가 대표직에서 사퇴한 뒤 공식석상에 선 것은 이날이 처음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