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선에서도 오렌지 하트 만나요”..ING생명, 지하철 에티켓 지키기 캠페인 확대
“분당선에서도 오렌지 하트 만나요”..ING생명, 지하철 에티켓 지키기 캠페인 확대
  • 주가영 기자
  • 승인 2016.02.01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ING생명이 ‘오렌지 하트 스티커’ 캠페인을 서울 지하철 3호선에 이어 수도권전철 분당선에도 확대 시행한다. (사진=ING생명)

[화이트페이퍼=주가영 기자] ING생명이 ‘오렌지 하트 스티커’ 캠페인을 서울 지하철 3호선에 이어 수도권전철 분당선에도 확대 시행한다.

오는 4월 30일까지 분당선 1차량 총 132개 좌석에 ‘하트 위로 발 모으면 더 행복한 지하철’이라는 문구가 적힌 오렌지 하트 스티커가 부착된다.

ING생명의 ‘오렌지 하트 스티커’ 캠페인은 지하철에서 다리를 벌리거나 꼬고 앉아 옆 사람에게 불편을 주는 행동을 예방하자는 취지로 시작됐다. 서울 지하철 3호선에서 지난해 12월부터 두 달 동안 처음 시행된 바 있다. 코레일에서는 이번에 시범 운행되는 분당선의 승객 반응에 따라 다른 노선으로 확대하는 것도 고려하고 있다.

ING생명 브랜드마케팅부 이지숙 수석부장은 “공공 에티켓에 대한 시민들의 공감이 있어 확대 실행이 가능했던 것 같다”며 “앞으로도 ING생명은 작은 아이디어로 모두가 즐겁게 동참하고 생활을 바꿀 수 있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ING생명의 대학생 넛지(Nudge)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오렌지 하트 스티커’ 아이디어로 대상을 수상한 팀은 인턴십 기회와 3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 받았다. 현재 ING생명 본사에서 인턴으로 근무하고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