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상한가 테마] 기업회생절차 소식에 삼부토건 상한가..지능형로봇 테마도 관심
[오늘 상한가 테마] 기업회생절차 소식에 삼부토건 상한가..지능형로봇 테마도 관심
  • 이혜지 기자
  • 승인 2016.01.21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남북경협으로 분류된 삼부토건 주가는 상한가를 기록했다. (사진=삼부토건)

[화이트페이퍼=이혜지 기자] 코스닥 시장에서 집중 조명 받은 테마는 지능형로봇, 남북경협, PMP다. 남북경협으로 분류된 삼부토건 주가는 상한가를 기록했다.

한국거래소는 21일 코스닥 시장에서 평균 상승률이 가장 높았던 테마 세가지로 지능형로봇(평균등락률 2.67%), 남북경협(평균 2.52%), PMP(평균 2.2%)를 꼽았다.

남북경협으로 분류된 삼부토건은 상한가를 기록했다. 삼부토건은 현재 법정관리(기업회생) 절차를 밟고 있다. 경영 정상화를 위해 5000억원 규모의 출자전환을 추진한다. 삼부토건은 최근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채권 확정과 감자, 출자전환을 담은 회생계획안을 제출했다. 법원 승인이 떨어지면 회생계획안을 최종 확정한다. 이같은 호재에 힘입어 오늘 하루 주가가 급등한 것으로 풀이된다.

지능형로봇은 외부 환경을 스스로 탐지하고 판단해 필요한 작업을 자율적으로 실행하는 로봇을 말한다. 미래 성장 기술로 주목받고 있는 분야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