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증시 상한가 테마] 자산재평가 소식에 성창기업지주 상한가..터치스크린·나노기술 '관심'
[오늘증시 상한가 테마] 자산재평가 소식에 성창기업지주 상한가..터치스크린·나노기술 '관심'
  • 이혜지 기자
  • 승인 2016.01.11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1일 코스닥 시장에서 집중 조명 받은 테마는 리모델링, 터치스크린, 나노기술이다. (사진=성창기업지주)

[화이트페이퍼=이혜지 기자] 코스닥 시장에서 집중 조명 받은 테마는 리모델링, 터치스크린, 나노기술이다. 리모델링으로 분류된 성창기업지주의 주가는 상한가를 기록했다.

1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코스닥 시장에서 평균 등락률이 가장 높았던 테마 3순위는 리모델링(평균등락률 2.34%), 터치스크린(평균 1.74%), 나노기술(평균 3.18%)이다.

리모델링으로 분류된 성창기업지주는 계열사인 성창기업, 성창보드에 경영자문 및 컨설팅사업을 하는 회사다. 신수종 사업을 발굴하고 조림사업도 곁들여 하고 있다.

이날 자산재평가 소식에 성창기업지주의 주가는 상한가를 기록했다. 성창기업지주는 오는 31일 경상북도 봉화군 봉화읍에 있는 토지·임야·조림·관상식물의 가치를 재평가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주가가 급등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터치스크린 관련주가와 나노기술 주가도 들썩였다. 터치스크린은 화면에 나타난 문자나 특정 위치에 손이나 물체가 닿으면 그 위치를 파악해 특정한 처리를 할 수 있도록 한 화면을 말한다. 터치스크린의 편의성으로 지하철, 백화점, 은행에서 활용되고 있다.

나노기술은 나노미터 크기의 물질로 실생활에 유용한 나노소재, 나노시스템을 만드는 기술을 일컫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