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대응할 디지털시너지부 신설..신한생명, 가치경영 겨냥 조직개편
핀테크 대응할 디지털시너지부 신설..신한생명, 가치경영 겨냥 조직개편
  • 주가영 기자
  • 승인 2016.01.05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한생명은 5일 가치경영 추진을 위한 기반을 강화하고 IFRS4 PhaseⅡ 도입 등 보험업계 환경변화에 사전 대응하기 위해 조직개편을 실시했다. (사진=신한생명 CI)

[화이트페이퍼=주가영 기자] 신한생명이 가치경영 추진 기반을 강화하고 IFRS4 PhaseⅡ 도입 등 보험업계 환경변화에 사전 대응하기 위해 조직개편을 실시했다고 5일 전했다.

먼저 모바일, 핀테크 등과 같이 급변하는 디지털 금융 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신한금융그룹 계열사 간 시너지를 제고하기 위해 ‘디지털시너지부’를 신설했다.

이와 함께 신인 설계사 육성을 강화하고 FC존중문화 정착을 위해 ‘양성센터’를 5곳에 설치했다. 이 곳에서 신인 설계사 양성을 전담, 향후 전국의 주요 지역으로 확대해 설치할 계획이다.

계리팀을 계리부로 확대했으며, IFRS4 PhaseⅡ 도입에 대응한 조직체계도 강화했다.

신한생명은 2016년 전략목표를‘가치 경영의 확산, ACTION 2016’으로 수립하고 ▲완전판매 문화 정착 ▲유지율 제고 및 보장성 확대 ▲생산성 제고 ▲미래역량 확보를 중점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신한생명 이성락 사장은 “행동하지 않으면 어떠한 일도 이뤄지지 않는다는 ‘불위호성(弗爲胡成)’의 자세로 가치경영의 달성을 향해 도전하겠다”는 신년 포부를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