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부담 줄인 종신보험..동양생명, ‘수호천사알뜰한종신보험’ 출시
고객부담 줄인 종신보험..동양생명, ‘수호천사알뜰한종신보험’ 출시
  • 주가영 기자
  • 승인 2016.01.04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양생명은 4일 중도해약환급금을 줄인 대신 보험료를 낮춘 ‘(무)수호천사알뜰한종신보험(저해지환급형)’을 출시했다. (사진=동양생명)

[화이트페이퍼=주가영 기자] 동양생명은 4일 중도해약환급금을 줄인 대신 보험료를 낮춘 ‘(무)수호천사알뜰한종신보험(저해지환급형)’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보험료가 저렴한 ‘알뜰형’과 기존 종신보험과 동일한 구조의 ‘표준형’ 등 2가지가 나왔다.

각 형태별로 가입기간 내 동일한 사망보험금을 지급하는 ‘기본형(1종)’과 보험 계약 1년 뒤부터 사망보험금이 매년 5%씩 늘어나는 체증형(2종)을 선택할 수 있다.

‘알뜰형’ 상품은 납입기간 중 해지하면 환급금이 표준형 대비 50% 정도에 불과하다. 대신 보험료는 최대 15% 가량 저렴하다. 보험을 해약하지 않고 만기까지 유지할 경우에는 표준형보다 환급률이 더 높다. 또한 총 28개의 특약 중에서 26개를 비갱신형으로 설계해 보험료 인상에 대한 부담도 줄였다.

‘(무)수호천사알뜰한종신보험(저해지환급형)’은 사망뿐 아니라 입원, 수술, 암진단, LTC 등을 주보험과 특약을 통해 다양하게 보장한다. ‘사망보험금 미리받는 연금설계옵션’을 활용해 은퇴 이후의 노후소득을 보장받을 수 있다.

만 15세부터 70세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5000만원 이상의 고액계약자는 가입 금액에 따라 1~5%의 추가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질병 및 재해로 50% 이상 장해를 입으면 보험료 납입이 면제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