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이 책] 정봉주 팟캐스트가 책으로...<끝까지 물어주마>
[추천! 이 책] 정봉주 팟캐스트가 책으로...<끝까지 물어주마>
  • 박세리 기자
  • 승인 2015.12.31 0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천! 이 책] <끝까지 물어주마> 정봉주‧최강욱‧이재화‧하어영 글 / 위즈덤하우스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정치 팟캐스트 ‘정봉주의 전국구’가 <끝까지 물어주마>(위즈덤하우스.2015)라는 강렬한 제목을 달고 책으로 나왔다. 현 정권의 시작과 함께 출발했으니 대략 2년여의 시간이다. 사건‧사고가 많았던 만큼 다뤘던 주제도 다양하다. 그중 여전히 풀리지 않는 유혹과 꼭 기억해야 할 주요 이슈 10가지를 선별했다.

첫 장은 전 국민적 반대에도 국정화를 밀어붙이고 있는 국정교과서 문제로 시작한다. 2장은 선대인 소장과 미친 전세난을 다루고, 3장은 에듀머니 대표 제윤경 씨가 가계부채의 심각성을 이야기한다. 죽음 앞에서 무례한 한국사회를 여실히 보여줬던 세월호 참사에 관한 내용은 4장을 통해 볼 수 있다.

이어 쌍용차 대법 판결 문제와 민주주의 사망선고라는 제목의 통진당 해산 결정 사건문제, 김영란법을 둘러싼 이권 다툼의 진실, 국정원 해킹 사건에 대해 캐물었다. 또한, 일본의 한반도 재침략 야욕에도 외교 무능으로 대응하고 있는 현 정부의 현실과 어쩌면 다음 순서는 우리가 될 가능성이 농후한 그리스 경제위기를 말한다.

팟캐스트의 색깔을 그대로 담고 있어 시원시원한 말맛을 그대로 간직한, 팔딱팔딱 살아있는 활자를 만날 수 있다. 10가지 이슈들은 어느 하나 시원하게 해결되지 않았다. 언제고 반드시 끝을 봐야 할 문제들이다. 부디 이 책이 베스트셀러가 되더라도 스태디셀러가 되는 일이 없길! 추천.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