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모바일 은행지점을 열어라..대구은행 모바일뱅크 ‘아이M뱅크’ 오픈
나만의 모바일 은행지점을 열어라..대구은행 모바일뱅크 ‘아이M뱅크’ 오픈
  • 정희윤 기자
  • 승인 2015.12.17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65일 중금리 대출, 간편송금 TOSS 등 알짜 기능 망라
▲ 내 손 안의 주거래 은행지점을 열어 주겠다는 목표로 개발된 대구은행 모바일뱅크 '아이M뱅크'가 오는 21일 선보일 에정인 가운데 박인규 행장이 여직원과 함께 17일 직접 시연해 보이고 있다. (사진=대구은행)

[화이트페이퍼=정희윤 기자] 소비자 밀착형 쓰임새로 무장한 ‘나만의 모바일 은행지점’ 대구은행 ‘아이M뱅크’가 선보였다. 365일 중금리 대출 서비스를 내 걸었고 간편송금 TOSS가 탑재되는 등 최신 핀테크 기술에 소비자 선호 기능을 망라하려 애쓴 흔적이 역력하다.

출시기념으로 환율 95%우대, 외화 기프티콘 이벤트도 벌이고 나섰다.

박인규 대구은행장은 지방은행 첫 모바일뱅크인 ‘아이M뱅크’를 오는 21일 가동하기에 앞서 17일 직접 시연해 보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름부터 ‘나는 은행이다’라는 뜻을 담은 ‘아이M뱅크’로 박 행장은 지었다.

앞서 출시한 은행들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시스템과 달리 하나의 앱을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범용 플랫폼으로 개발했다.

무엇보다 국내 처음으로 브랜치(branch, 지점) 운영방식의 모바일 은행 플랫폼을 추구했다. 개인이 주거래 지점을 어플 안에 설정하면, 온-오프라인과 병행해 은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는 것이다.

‘아이M뱅크’안에 있는 지점에서도 각 지점만의 특화된 서비스를 선별해 제공받을 수 있다. 내년 초부터 탑재할 비대면 실명인증 시스템까지 가세하면 예금, 대출, 신용카드 등 대부분의 은행상품 신규 거래가 가능하다.

직장인 e-Start론은 영업점 방문 없이 신용대출을 신청 당일 받을 수 있는 중금리형 대출상품으로, 약 5~9%의 중금리로 대출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은행 대출 상품으로 최대 1천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또한 핀테크 스타트업 선두업체인 비바 리퍼블리카社 개발 기술인 간편 지급결제 서비스 토스(Toss)를 처음으로 모바일뱅크에 탑재해 공인인증서는 물론 수수료도 없이 간편 송금을 끝마칠 수 있다. 지문 인식 송금도 가능하다.

어플리케이션을 교통카드처럼 인식해 사용할 수 있는 기능, 현금카드 없이 ‘아이M뱅크’ 앱을 설치후 ATM에서 출금이 가능한 기능 등을 탑재했다. 그밖에도 최대 95%까지 환율 우대가 가능한 외화 기프티콘 선물 기능, 패턴 설정으로 즉시 송금 기능 등 다양한 핀테크 활용 모바일뱅크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박인규 행장은 “DGB신스마트뱅크 구축에 이어 ‘아이M뱅크’를 구축함으로 스마트 시대 고객 편의를 높여서 DGB만의 차별화된 모바일은행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