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안타증권, 스팩에 투자하는 채권혼합펀드 판매
유안타증권, 스팩에 투자하는 채권혼합펀드 판매
  • 이혜지 기자
  • 승인 2015.09.04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산의 70%는 A등급 이상 우량채권에 투자, 30%는 스팩의 발행·유통, ·대형 공모주에 투자
▲ 유안타증권이 스팩(기업인수목적회사)에 투자하는 공모형 채권혼합펀드를 4일부터 판매하고 잇다.(자료=유안타증권)

[화이트페이퍼=이혜지 기자] 유안타증권은 4일부터 스팩(기업인수목적회사)에 투자하는 공모형 'BNK스팩플러스30증권투자신탁1호(채권혼합)'를 판매하고 있다. 자산의 70%는 A등급이 넘는 우량채권에 투자하고 나머지 30%는 스팩의 발행, 유통, 중대형 공모주에 투자한다.

스팩 및 공모주 투자의 주식매매 차익은 비과세가 장점이다. 김용태 상품기획팀장은 "스팩펀드는 안정성과 수익성을 겸비한 절세상품이다"라고 말했다.

Class A 종류 총보수는 연 0.9%다. 선취판매수수료는 0.8%다. Class C 총보수는 연 1.5%다.

상품은 유안타증권 전국지점 혹은 홈페이지(www.MyAsset.com)에서 가입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고객지원센터(1588-2600)로 하면 된다.

채권혼합형펀드는 채권과 주식의 비율을 7대 3 또는 8대 2 정도로 나눠 투자한다. 스팩은 IPO(주식공모)로 자금을 모아 상장한 뒤 비상장 기업과 합병하기 위해 설립한 서류상 회사를 말한다. 공모주는 일반인에 자본을 모은 기업의 주식으로 주식시장에서 거래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