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페이] "삼성페이가 없어요" 갤럭시S6·S6 엣지는 어떻게 하나요?
[삼성페이] "삼성페이가 없어요" 갤럭시S6·S6 엣지는 어떻게 하나요?
  • 최현준 기자
  • 승인 2015.08.20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4월에 출시된 갤럭시S6·S6 엣지 모델에서 삼성페이를 사용하려면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다. (사진=삼성전자 공식 사이트)

[화이트페이퍼=최현준 기자] 20일 삼성전자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 삼성페이의 정식 서비스가 시작됐다.

하지만 삼성전자의 설명과 달리 지난 4월에 출시된 갤럭시 S6와 S6엣지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삼성페이를 사용하려 해도 페이를 찾을 수가 없다. 애플리이션을 내려 받을 수 있는 앱 스토어를 뒤져봐도 삼성페이는 보이지 않는다. 어떻게 된 걸까?

지난 4월에 출시된 갤럭시 S6와 S6엣지 모델에서 삼성페이를 사용하려면 우선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받아야 한다. 그래야 삼성페이 애플리케이션이 설치가 된다. 업그레이드가 안된 상태에서는 아무리 찾아도 삼성페이는 없다. 앱 스토어를 뒤져도 삼성페이는 나오지 않는다.

업그레이드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소프트웨어를 업그레이드는 '설정'을 열어 디바이스 정보-소프트웨어 업데이트-지금 업데이트 순으로 누르면 된다.

그러면 잠시 스마트폰이 업그레이드를 진행한다. 업그레이드가 끝나고 스마트폰이 재시작하면 바탕화면에 삼성페이 앱이 나타난다.

삼성페이를 사용할 수 있는 기종은 오늘 출시된 갤럭시 S6엣지+와 갤럭시 노트5 그리고 지난 4월에 출시된 갤럭시 S6, 갤럭시 S6엣지까지 4기종이다.

오늘 출시된 갤럭시 S6엣지+와 갤럭시 노트5에는 삼성페이 앱이 기본으로 탑재돼 별도로 업데이트가 필요 없다.

스마트폰을 잃어버렸 때는 'Find my device'(디바이스 위치 찾기)를 이용해 기기를 찾을 수 있다. 디바이스 위치 찾기 기능을 이용하면 위치를 탐색하고 잠금, 모든 정보 삭제도 가능하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