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병자·고령자 가입문턱 낮춘 간편심사 보험 출시
현대해상, 병자·고령자 가입문턱 낮춘 간편심사 보험 출시
  • 이정협 기자
  • 승인 2015.08.03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유병자와 고령자가 간편심사로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보험상품이 나왔다. (사진=현대해상)

[화이트페이퍼=이정협 기자] 병자와 고령자가 간편심사로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보험상품이 나왔다. 50~75세까지 예외 조건에 해당하지 않으면 서류제출과 건강진단서 없이 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현대해상은 유병자·고령자 등 보험 취약계층을 위해 손해보험 업계 최초로 간단한 질문 후 가입할 수 있는 '모두에게 간편한 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보험은 50∼75세 가입자가 예외 조건에 해당하지 않으면 서류제출과 건강진단 없이 가입할 수 있다.

다만 5년 내 암 진단이나 치료를 받거나 2년 내 입원이나 수술을 한 기록이 있는 사람은 보험에 가입할 수 없다. 또 최근 3개월 안에 의사로부터 입원이나 수술 소견서를 받은 사람도 이 보험에 가입할 수 없다.

예외 조건에 해당하지 않으면 입원비와 수술비를 지급 사유가 발생할 때마다 받을 수 있다. 교통사고에 대비한 운전비용(벌금·방어비용)과 보이스피싱 손해도 보장받을 수 있다.

보험기간은 5년과 10년으로 최대 100세까지 갱신할 수 있다. 보험료는 60세 남자, 상해 1급, 보험기간 10년, 갱신 종료나이 100세 기준으로 월 6만원 수준이다. 간편 심사로 개인 의료정보를 공개하지 않고 가입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라고 현대 해상은 전했다.  

현대해상 장기상품부 백경태 부장은 "인구고령화 문제 해결에 동참하기 위한 보험회사의 사회적 역할 차원으로 보험 취약계층에 가입 문턱을 낮춘 간편가입 보험을 선보였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