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와 함께 평창동계올림픽!..운영비 및 차량 4100대 후원
현대·기아차와 함께 평창동계올림픽!..운영비 및 차량 4100대 후원
  • 이현지 기자
  • 승인 2015.07.23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조양호 동계올림픽 조직위원장(왼쪽), 린드버그 IOC 조정위원장(가운데), 정진행 현대·기아차 사장이 후원 협약서 증서를 들고 있다. (사진=현대기아차)

[화이트페이퍼=이현지 기자] 현대·기아차가 2018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공식후원에 나선다.
 
현대·기아차는 23일 '2018평창동계올림픽 및 동계장애인올림픽' 공식후원 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식은 정진행 현대·기아차 사장과 조양호 동계올림픽 조직위원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현대·기아차는 올림픽과 장애인올림픽 대회를 운영에 필요한 후원금을 지원한다. 또한 선수단 수송차량, 의전차량, 대회운영 차량 등 총 4100대를 제공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현대·기아차는 ▲대회 공식차량 공급 ▲공식파트너 명칭 활용 ▲대회마크 사용하는 프로모션 ▲올림픽 현장 내 홍보관 운영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할 계획이다.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는 이번 후원 협약을 계기로 더욱 많은 후원사들의 참여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조직위원회 조양호 위원장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일류기업인 현대·기아차가 흔쾌히 후원을 결정해 감사하다”며 “차량지원 등 든든한 지원을 얻은 만큼 대회준비에 만전을 기해 역대 최고의 대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현대·기아차 정진행 사장은 “전세계인의 축제인 올림픽에 현대·기아차가 기여를 할 수 있어 매우 영광”이라며 “성공적인 개최가 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현대차그룹은 피파월드컵을 중심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스포츠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다. 앞서 현대차그룹은 국내에서 개최된 2012여수세계박람회, 2014인천아시안게임, 2015광주유니버시아드대회 등 각종 국제행사를 후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