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은퇴자산관리 1등 신한금융 '은퇴설계 A to Z 서비스'
대한민국 은퇴자산관리 1등 신한금융 '은퇴설계 A to Z 서비스'
  • 이정협 기자
  • 승인 2015.06.30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장ㆍ카드ㆍ투자ㆍ보험 등 전 계열사 은퇴 종합솔루션 서비스 눈길
▲ 신한금융그룹이 고령화 시대에 맞춰 차별화한 은퇴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눈길을 끈다. (사진=신한금융)

신한금융그룹이 고령화 시대에 맞춰 차별화한 은퇴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눈길을 끈다.

30일 신한금융그룹에 따르면 ‘은퇴비즈니스 역량강화’를 역점사업으로 추진해 전 계열사가 은퇴 설계를 위한 종합 솔루션을 출시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미래설계센터를 설립해 은퇴솔루션을 시장에 내놓고 있다. 신한은행의 은퇴상품은 은행·보험·증권 전 금융권 상품을 아우른다. 지난해 4월 출시한 은퇴생활비 전용 통장 미래설계통장 가입자는 118만명에 이른다.

소비자별 금융거래 특성과 필요자금을 반영해 맞춤형 은퇴솔루션을 제공하는 'S-미래설계 시스템' 상담 건수도 지난 10월 출시 이후 1만8000건을 넘어섰다. 이 덕분에 신한은행은 지난 5월부터 은퇴 상담이 가능한 미래설계센터를 전국 781개 영업점으로 확대했다.

신한카드는 은퇴자 맞춤형 카드인 미래설계카드를 선보였다. 미래설계카드는 빅데이터 분석으로 기존 실버세대와는 달리 새롭게 뜨는 시니어 세대의 트렌드를 반영했다.

신한금융투자는 새로운 50년을 위해 신한금융투자의 투자전문가가 제안하는 은퇴자산관리 서비스 신한Neo50 플랜을 제공하고 있다.

은퇴자금만 따로 관리할 수 있는 은퇴자산 전용계좌는 주식, 선물 등 위험자산 편입을 원천 금지한다. 또 개인형퇴직연금 계좌처럼 은퇴와 연관된 상품을 하나의 계좌로 통합 관리하고 있다.

신한생명은 최근 '신한 연금 미리 받을 수 있는 종신보험'을 출시했다. 이 보험은 사망보험금을 담보로 연금을 선지급하는 기능을 추가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기존 종신보험은 가입자 본인이 사망하면 사망보험금이 지급되기 때문에 정작 가입자는 보상받을 수 없었다.

신한금융그룹 한동우 회장은 "노후에 대한 고민을 덜어줄 수 있는 대안을 제시하는 것은 새로운 성장의 기회이기도 하지만 동시에 금융인의 의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