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완구 총리에 비타500 박스 통해 현금 전달”
“이완구 총리에 비타500 박스 통해 현금 전달”
  • 유수환 기자
  • 승인 2015.04.15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故) 성완종(64) 전 경남기업 회장이 이완구 국무총리에게 현금 3000만원을 전달한 구체적인 정황이 포착됐다.

경향신문은 “성완종 전 회장 측이 서울에서 승용차에 ‘비타 500 박스’를 싣고 이완구 총리의 부여 선거사무소를 방문해 전달한 정황이 구체적으로 제기됐다”고 15일 보도했다.

성 전 회장은 지난 9일 숨지기 전 인터뷰에서 "지난번 재·보궐선거 때 이 총리의 선거사무소에 가서 한나절 정도 있으면서 이 양반한테 3000만원을 현금으로 주고 왔다"고 말했다.

성 전 회장 측 역시 “성 전 회장이 지난 2013년 4월4일 오후 4시30분께 이 총리의 부여 선거사무소를 방문했다”며 “성 전 회장은 1시간 넘게 선거사무소에 들러 이 총리를 만났다”고 밝혔다.

그는 “(성 전 회장의 )지시에 따라 비타500 박스에 현금을 담아 이 총리의 선거사무실 테이블에 놓고 나왔다”고 설명했다.

이어 “당시 성 전 회장은 한쪽 칸막이 안에 이 총리와 둘만 있었다”고 덧붙였다

앞서 이완구 총리는 전날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성 전 회장으로부터 현금을 받았다는 사실에 대해 강하게 부인했다.

이 총리는 “성 전 회장이 (선거사무소에) 다녀간 것은 기억 못 한다”며 “한 분이 근거 없이 말한 건데 막중한 자리(총리)를 사퇴할 수 없다”고 밝혔다.

이 총리는 “돈 받은 증거가 나오면 목숨을 내놓겠다”라며 강경한 입장을 보였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