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KLPGA 투어 ‘레이스 투 위믹스 챔피언십’ 포인트 제도 개선
위메이드, KLPGA 투어 ‘레이스 투 위믹스 챔피언십’ 포인트 제도 개선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4.03.05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이미지=위메이드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위메이드는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2024시즌 개막을 앞두고 새로운 ‘레이스 투 위믹스 챔피언십’ 포인트 제도를 발표했다고 5일 밝혔다.

‘레이스 투 위믹스 챔피언십’은 지난해 위메이드가 SBS골프와 함께 선보인 KLPGA 투어의 새로운 골프 포인트 시스템이다. KLPGA투어 참가 선수들이 대회에서 기록한 성적을 기반으로 포인트를 지급하고 시즌 종료 후 누적 포인트 순위에 따라 상금을 지급한다. 상위 24명은 왕중왕전 ‘위믹스 챔피언십’ 대회 참가 자격을 얻는다.

지난 2023시즌은 ▲각 대회 최종 1위부터 10위까지 선수에게 부여하는 ‘대상 배점’ ▲본선 최종 라운드 ‘타수 배점’ ▲연속 톱 10 진입 또는 컷오프 시 보너스와 페널티를 주는 ‘추가 배점‘ 등을 합산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위메이드는 위믹스 포인트 시스템을 단순 명료화하고 한 시즌 동안 꾸준히 활약한 선수들을 선별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제도를 개편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시즌에는 각 대회 우승자에게 500포인트, 2위 이하선수들에게 분배표에 따라 차등으로 포인트가 지급된다. 메이저 대회의 경우 120%의 포인트가 주어진다. 톱 10 선수들은 ‘KLPGA 위메이드 대상 포인트’ 배점을 추가로 받는다. 본선 진출 선수 전원에게는 최종 성적에 따른 ‘순위 배점’을 부여하고 다소 복잡했던 타수·추가 배점을 덜어냈다.

새로운 방식은 이달 7일 열리는 시즌 개막전 ‘하나금융그룹 싱가포르 여자 오픈’부터 적용될 예정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