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부천 더블역세권 입지 ‘소사역 롯데캐슬 더 뉴엘’ 분양
롯데건설, 부천 더블역세권 입지 ‘소사역 롯데캐슬 더 뉴엘’ 분양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3.11.03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소사역 롯데캐슬 더 뉴엘’ 조감도 (사진=롯데건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롯데건설은 경기 부천시 소사본동 일원에 위치한 ‘소사역 롯데캐슬 더 뉴엘’ 분양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5층, 6개 동, 전용면적 59~132㎡, 총 983세대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 세대 수는 ▲59㎡ 176세대 ▲84㎡A 263세대 ▲84㎡B 327세대 ▲84㎡C 130세대 ▲101㎡A 55세대 ▲101㎡B 28세대 ▲132㎡P 4세대 등으로 수요자 선택의 폭이 넓은 것이 특징이다.

‘소사역 롯데캐슬 더 뉴엘’은 편리한 교통 여건이 눈에 띈다. 지하철 1호선과 서해선을 이용할 수 있는 환승역인 소사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또 경인로와 소사로를 통해 부천시 전 지역과 서울권으로의 접근이 빠르며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경인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의 진입이 수월하다.

소사역과 가까운 곳에 새로 개통하는 노선들도 관심사다. 소사역에서 한 정거장 거리인 7호선 부천종합운동장역에서는 GTX-B 노선이 계획돼 있다. 인천대입구와 상봉을 잇는 이 노선은 내년 상반기 착공, 2030년 개통을 목표로 관련 절차를 진행 중이다.

단지 주변으로는 다수의 개발 사업이 계획돼 있어 추후 주거 환경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현재 소사3구역, 소사본1-1구역, 소사1-1구역, 소사역 북측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 등 많은 세대가 지어질 계획으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인근에는 가톨릭대학교 부천성모병원, 부천세종병원, 소사종합시장, 하나로마트(소사점), 홈플러스(부천소사점), 이마트(부천점), CGV(부천역∙역곡점), 롯데시네마(부천역점), 부천시립도서관(심곡∙역곡), 부천종합운동장 등 소사종합시장 등도 가까이 위치해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다.

단지에는 롯데건설만의 특화설계와 다양한 커뮤니티가 적용된다. ‘소사역 롯데캐슬 더 뉴엘’은 단지를 남향위주로 배치해 일조권이 우수하며 대형 드레스룸, 팬트리, 세대창고 등 수납공간이 풍부하다. 단지 내부에는 중앙광장을 비롯해 다채로운 테마의 조경 공간이 꾸며진다. 어린이집, 어린이놀이터, 작은도서관, 다함께돌봄센터, 경로당, 다이닝카페, 미니키즈룸,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독서실, 게스트하우스, 맘스스테이션, 드롭오프존 등의 다양한 부대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서측과 바로 맞닿은 문화공원 내에는 공공도서관과 성인 7개 레인, 어린이 2개 레인의 대규모 수영장 등의 체육시설이 포함된 공공문화체육시설이 신설돼 입주민들의 생활이 편리해질 전망이다. 아울러 오는 2024년부터는 ‘소사본동 행정복지센터’가 ‘부천소사구청’으로 변경되어 행정업무 편의성도 더욱 증대될 예정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지하철 1호선과 서해선 환승역인 소사역 더블역세권 입지에 주변 개발 호재로 미래가치까지 높아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며 “부천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롯데캐슬 아파트인 만큼 부천을 대표하는 단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소사역 롯데캐슬 더 뉴엘’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부천시 일원에 마련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